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서울대 입구역 장인의 손맛이 느껴지는 '스시려'


안녕하세요! 오늘은 큰맘먹고 서울에 위치한

스시오마카세를 먹으로 가느날

 

우연히 검색해서 찾았던 서울 스시오마카세였고

저렴한가격으로 구성하고 있기에 더욱 호기심히 생기더라구요!

 

이리저리 떠돌아 다니고 있는 오마카세 유령으로

과연 어떤 구성으로 나올까 기대하며 어떤 음식점인지 지금함께 보시죠

 

외관


서울대입구역 5번출구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서울대입구 스시오마카세 스시려 외관입니다!

 

건물 2층에 위치한 서울 스시오마카세 전문점이었고

블루리본이 무려 6개나 붙어있을 뿐아니라 꾀나 오랫동안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었던 스시오마카세 더라구요

 

아무정보 없이 전날 기분에 따라 예약하고 방문한상태였는데

괜시리 기대감이 드는순간! 바로 들어가보죠

 

내부/자리배치


서울대입구 맛집 스시오마카세

스시려 내부모습입니다!

 

섹션은 총 2개로 바자리와

4인테이블 2자리로 구성이 되있네요

 

바자리에는 무려 14명정도가 수용가능한 크기였고

쉐프님들이 분주하게 재료를 준비하시고 계셨어요

 

저희는 2명이서 방문했고 맨끝자리에 안내를 받아 착석했네요

예약/가격


서울대입구역 맛집 스시오마카세

스시려 예약방법입니다!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는 10년차 오마카세 스시야

app.catchtable.co.kr

스시려 예약은 '캐치테이블'앱을 이용하여 예약할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 인원수를 선택해 예약하면 끝!

 

예약시작 날짜는 따로 없고 한달정도 기간내에 빈자리면

언제든지 예약이 가능한것 같아요!

(ex 3.1일기준 ~4.1날짜내 예약가능)

저희는 17:30분 디너 2명으로 예약을 하였고

추가로 하이볼 2잔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굉장히 합리적으로 저렴한편

단품초밥도 판매하고 있고

스시 려 BOX라고 테이크아웃 초밥세트도 판매중!

 

다양한 종류의 사케도 취급하니 취향껏 고르시면 될것 같네요~

 

산토리 하이볼 - 10,000원

(토닉워터)

점심(런치) : 50,000원
저녁(디너) : 90,000원
점심2타임 : 12:00 / 13:30
저녁2타임 : 5:30 / 7:30
콜키지 와인,사케 25,000원
위스키, 소츄 잇쇼빙 40,000원

 

음식


서울대입구역 스시오마카세

스시려 셋팅 모습입니다!

 

소금, 생강, 와사비, 간장 그리고 따듯한 녹차물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주문한 산토리 위스키 하이볼 등장

토닉워터를 사용한다고 하셨고 위스키맛이 살짝 나고 단맛이 강했던 하이볼이였어요

레몬을 두껍게 넣어서 레몬에 새콤한맛도 두드러지네 났던 녀석

1. 차완무시 - 바삭한 알갱이 식감 트러플오일향,

새우와 버섯이 들어갔던 일본식 계란찜 기분좋은 시작

2. 광어&고노와다 - 해삼내장과 광어에 만남 저한테는 바다내음에 술한잔이 절로 생각나는 맛이라

대만족이지만 비릿맛에 민감하신분들도 있으실것 같네요!

3. 참치속살간장절임&참치뱃살 - 간장에 절인 참치는 간이 잘베여들어 있었고 뱃살도

두껍고 기름기가 어느정도 있어 와사비랑 먹으며 다시 하이볼 한잔!

4. 방어 - 윗부분에 살짝 그슬려 불맛이 나고 기름기가 올라와 있었던 방어 다시 한잔..

반응형

5. 청어 이소베마끼 - 청어, 실파, 곤약같은 묵이 같이 들어가 있어 아삭하고 쫀든탱탱한

식감이 재밌었던 음식

6. 전복찜&게우소스 - 굉장히 잘 쪄진 사이즈좋은 전복과 전복내장 소스,

녹진한 소스였고 싹싹 긁어 먹었네요!

7. 김 + 관자 - 살짝 구운것 같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아삭한 식감이 공존했던 음식

 

이렇게 총 6종에 츠마미(술안주)가 나왔네요

술을 안먹을 수 없었던 구성과 맛이었어요

8. 복어 시라코(정소) 맑은 국 - 청아한 국, 국물보다는 같이 들어있는 정소가 우유처럼

부드럽고 크리미해서 넘 맛있게 먹었네요!

9. 참돔 초밥 - 첫스시, 초밥은 참돔으로 시작 요즘 제철인 생선이라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생선

10. 무늬오징어 초밥 - 오랜만에 맛보는 무늬오징어 레몬과 소금을 뿌려 주셨고 칼집이 나있어 씹기 좋고 이에 무늬오징어에 붙었다 떨어졌다 풍미가 느껴졌던 초밥

11. 삼치구이 - 간장에 잘 졸여저 나왔고 된장 소스와 레몬도 같이있네요! 중간중간 나오는 초밥외에

음식들이 맛있고 좋아서 흥이 났던 스시려

12. 도미새끼(카스고, 가스코) - 한점, 두점밖에 안나오는 작은 생선 특징은 굉장히

부드럽고 연함 껍질도 같이있지만 껄끄러움맛은 없음

13. 줄무늬 전갱이(시마아지) - 삭가거리는 식감과 기름기가 맛있는 생선 전갱이 특유의

기름맛이 좋았음

14. 참치초밥 - 기름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부드럽게 넘어갔던 초밥

장국이 중간에 나와줬네요!

입가심으로 구수하게 한입~

15. 단새우+우니 - 북해도산 우니가 올라가 있었고 하이엔드급 오마카세

에서 사용한다고 하는데 물량이 있어 사용했다네요! 개이득

비린맛 1도없고 크리미, 부드러움 녹아없어지는맛

16. 참치뱃살(가마도로부위) - 외관에서부터 기름짐, 먹으면 더 기름짐!

와사비를 잔뜩넣어서 먹어도 와사비가 오히려 단맛이 느껴졌던 초밥

17. 아귀튀김(가라아개) - 꽈리고추도 같이 나왔고 뽀얀 속살에

그냥 너무 맛있었던 생선 튀김 촉촉하고 부드러움

18, 금태 초밥 - 불에 살짝 그을려 기름을 뽑아낸 금태

고급어종이고 맛없을 수없는 기름기

19. 학꽁치 초밥 - 깔끔함, 살이 얇아 금세 사라짐 특별한 맛은 아님

20. 아나고 초밥 - 잔가시가 1도없어서 이몰감 없이 깔끔했던 바다장어

소량 있을만한데 발골을 진짜 잘하셨네요

21. 장어 솥밥 - 장어껍질은 굉장히 크리스피해 크래커같은 식감

장어는 부드럽고 밥에 양념이 잘되어 있어 밥만먹어도 맛있음

22. 교꾸(계란+새우) - 계란과 새우가 들어간 디저트 음식

단맛사이에 새우맛도 미묘하게나 재밌었음.

23. 면요리 - 우동같은 느낌 간장간이 강하다고 느껴져서

탄맛이 살짝 올라옴

24. 녹차 아이스크림 - 녹차에 씁쓸한 향이 적고 우유같은 단맛이

강했던 마지막 디저트

 

총평(후기)


서울대입구역 5번출구 도보 5분

서울대입구 스시오마카세 스시려

 

점심 5만원 저녁 9만원

굉장히 가성비 좋았던 서울 스시 오마카세 전문점이었어요!

 

단순히 가격이 저렴하다가 아니라 사시미, 스시, 튀김등

다양한 구성으로 입을 즐겁게 해주었던 오마카세네요

 

디너가 너무 만족스럽지만 런치도 궁금하기에

다음엔 런치로 맛보는 걸로

서울대입구역 스시오마카세 스시려 가격보다 뛰어난 퀄리티와 좋은 스시오마카세 구성
지금이라도 안것에 감사하게된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서울대입구역맛집, 서울대입구역스시려, 서울대입구역오마카세

서울스시오마카세, 스시려예약, 스시려가격, 스시려구성

서울대입구맛집, 서울대입구스시오마카세, 서울대입구역초밥

서울대입구역스시, 서울대입구초밥, 서울대입구스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