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여의도의 축복 아루히 직접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만에 맛보는

서울 가성비 스시오마카세

방문해보았습니다

 

모든 오마카세가 평범하지는 않지만

이곳은 스시오마카세를 몇번 즐긴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아주 유명항 오마카세

전문점이었는데요

 

여의도에 축복, 스시 수강신청 스강신청이라고 까지 불리는 여의도 스시오마카세

아루히를 방문해보았는데요

 

아루히 예약 가격 구성 맛까지 꼼꼼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출발

외관


여의도역 5번출구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한

여의도 스시오마카세 맛집 아루히

위치한 건물 모습입니다

 

여의도종합상가 건물 2층에 위치한다고

하더라구요

 

건물외관으로는 아루히가 어디있나

짐작이 안가 무작정 안으로 돌격

건물내부에 들어가보면 전광판에

2층에 스시오마카세 아루히 라고적혀있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2층에 도착하여 왼쪽편으로 돌면

총 2개의 스시오마카세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왼쪽편이 조금더 활동적?이라는

아루히 니와

 

오른쪽이 오늘 저희가 방문할 아루히 랍니다

 

오늘은 아루히예약에 성공하여

들어가지만 다음에는 아루히 니와 예약을

노려봐야겠어요

반응형

예약


여의도의 축복 아루히 예약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1. 매달 말일 열리는 다음달

예약 오픈시간에 예약한다

(7월1일-31일 예약은 6.30일

오후 17시에 오픈)

 

간단한 방법이지만 너무 많은 손님들이

몰려 예약될 확률이 적다는것!

 

2. 저녁시간대 빈자리 알림 신청 -

문자가 오는 즉시 들어가지마자 예약하기

 

2번째가 실제 제가 성공했던 방법으로

사전에 가고싶은 날짜에 예약이 취소될대를 기다려 잽싸게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네 맞습니다 결국 예약방법 1,2번째 다

어렵만 그나마 2번이 가능성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내부/자리배치


서울 스시오마카세 아루히 내부모습입니다

 

총 8자리로 구성되어 있지만

6자리만 운영하고 있었어요

생강, 소금, 와사비, 간장

찬물, 물수건

셋팅되어 있었고 예약자 성함을 말하면

어디에 앉을지 안내해 주시더라구요

메뉴판/가격


여의도 아루히는 점심시간 없이

저녁 2타임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디너 1차 : 17:00 - 38,000원

디너2차 : 19:30 - 48,000원

콜키지X/ 주류1병 필수주문

Tel : 02-780-3903

월요일 휴무

스시오마카세 디너가격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지만 주류가 맥주나 하이볼이

아닌 사케 1병 필수 주문이라 어느정도

납득이 되는 부분이였네요

 

(실제적으로 사케 가격 평균 10만원이니

아루히 디너 가격은 인당 88,000원

정도라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그럼 주류 메뉴판을 살펴볼까요?

아루히 주류 메뉴판/사케메뉴판 모습인데요

 

사실 지금 보이는거 말고도 다른 사케를

보유하고 계신다고 하시네요

 

대부분 15-17도 소주정도에 도수를 가진

사케였고 딱 1종류 우미 사쿠와사만 달

달한 리큐르를 판매하고 있는 모습

 

1. 디너 1부 아루히 스시오마카세 2명

- 76,000원

 

2. 스미노에 준마이긴조 1병 - 120,000원

 

주문! 대부분에 술을 즐기는 저는

달달함보다 드라이함을 선호해

스미노에 사케로 주문

 

실제로 쉐프님도 선택한 사케가 맛있다고

말씀해 주셨네요

 

음식


여의도 스시오마카세 아루히

사케 스미노에 준마이긴죠

 

맛은?

처음 입으로 들어가자 곡물에 단맛과 상쾌함 뽕딴에 단맛 혀에서는 탄산감이 톡쏘고

목넘김이후에 16%도수 드라이함을

느낄 수 있어 초밥, 스시와 페어링할때

적절하게 먹을 수 있었던 사케가 아닐까

싶어요, 저한테는 드라이한 사케조차 많이

달다고 느껴졌네요

1. 차완무시 - 무난한 출발 매생이

해조류가 첨가되어 있었던 일본식 계란찜

무난한 스타트

2. 광어 스시 - 씹을수록 광어에 단맛이 잘올라왔던 숙설 광어회 So Good

3. 참치 스시 - 와사비를 많아 올려서

먹으라고 알려주셨고 당연히 비린맛없이

맛있는 맛

4. 골뱅이과 전복(게우소스 추가) -

전복찜은 흔하게 봤으나 오마카세에서

골뱅이가 나오는건 처음봤네요,

입안에 감칠맛있게 너무 부드럽지도

질기지도 않은정도에 식감, 술안주로 제격

5. 미소국 - 조금더 진한느낌의 된장국으로 대부분에 손님들이 2번이상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 입에 감겼던 된장국!

6. 줄무늬 전갱이(시마아지) -

무르지 않고 전갱이에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었고 기름기도 올라와 저절로

사케에 손이가는 훌륭한 초밥

7. 광어 초밥 - 운이 좋은것인지 엔가와

(지느러미)에 서걱거림과 기름맛이 깊게

올라왔언 광어스시

8. 한치초밥 - 유자향과 맛에 결대로 식감이 느껴지며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되었던 초밥

9. 청어초밥 - 청어 특유의 단맛과

부들거림 시원한 맛이 잘느껴졌어요

10. 도미, 참돔초밥 - 위에 적셔진 소스가

꾀나 단편이었고 샤리도 따듯해

도미에 맛이 조금 가려지는 느낌이었네요

11. 네기도로 마끼 - 참치속살과 연어알에

콜라보 와사비에 매운맛이 처음 느껴졌지만 입안에서 참치속살에 기름짐이 중화시키며 조화를 이뤘네요

12. 가지튀김 - 뭐라고 해야할지 왜

떡꼬치맛이나 오히려 좋아 라는 생각하며

맛있게 술안주로 먹었어요

13. 가리비 초밥 - 입전체에 가리비 단맛과 조개맛이 폭발하듯 느껴져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초밥

14. 아귀간(안키모) - 양이 굉장히 많았고

부드러움은 물론 따듯해 아귀간만에 풍미가 깊숙히 들어옴, 한번에 이렇게 많은양을

먹은건 처음이네요

15. 참치 주도로 초밥 - 말해뭐할까요

참치 뱃살초밥 맛없는게 이상하죠

16. 메밀소바 - 누구나 다 아는 그맛

17. 참치 초밥 - 겉을 살짝 구워서 만든 초밥 마늘소스가 같이 올라가 있어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맛

18. 우니초밥 - 크리미함이 제대로 살아있던 우니초밥 사케 한잔이 절로 떠오르는맛

19. 후토마끼 - 엄청난 사이즈에

후토마키였고 시소에 상쾌함,

계란의부드러움, 오이의 아삭함까지

풍섬함이 좋았던 음식

20. 오렌지 - 음.. 마무리는 그냥 오렌지

살짝 아쉬운 마무리

 

총평(후기)


여의도역 5번출구 도보 1분

여의도 스시오마카세 맛집 아루히

 

스시, 초밥을 먹는다보다

술이중점으로 술에 초밥을 결들인다 라는

표현이 맞는 스시오마카세집이었어요

 

사케1병필수로 인당 9만원 정도 하는 가격에 식사를 하는것이고 워낙 유명해

단골손님이 많아 처음 방문하시는분들은

조금 소외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느정도 스시오마카세를 다녀보신분들은 너무 큰기대를 하며 방문하시면 실망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그래도 38,000원에 구성으로는

더할나위없이 훌륭했어요

여의도 축복 스강신청 아루히 사케즐기는곳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아루히가격, 아루히예약, 아루히구성, 아루히사케, 아루히콜키지, 아루히리뷰, 아루히후기, 여의도스시오마카세, 서울가성비스시오마카세, 여의도역맛집, 여의도역오마카세, 아루히디너1부, 아루히디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