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서울 스시 오마카세 대치동에 위치한 '스시소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려 3개의 점포를 내고 곧 홍대에 4개 지점을 확장한다고 하는

잘나가는 스시 오마카세 집을 다녀왔습니다.

 

스시 오마카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검색하다 1번쯤은 들어보셨을 음식점인데요! 제가 직접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선릉역 1번출구 도보 10분내에 위치한

서울 스시 오마카세 전문점 '스시 소라' 모습입니다!

 

2층에 위치했고 주변에 음식점들이 많아 사람들이 몰려있더라구요~ 올라가 보도록 하죠!

 

빌라 내부에 위치해 있고 아직 시간이 안돼서 조그마한 자리에 앉아 있으면 직원분이 나와서 

예약자 이름을 불러 준답니다!

 

차분히 기다려주세요~ 이름이 호명되고 바로 입장~!

 

내부/자리배치


들어가면 보이는 옷과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보이네요~

 

 

내부 공간 배치는 반 육각형 형태로 쉐프님들이 가운데서

초밥을 만들어 주시는 형태 였어요!

 

꾀나 큰 공간을 활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쉐프님들도 3~4명이라 지금까지 갔던곳중에서 가장 큰 크기!

 

기본적인 셋팅을 이런식으로 되어 있었구요!

 

따듯한 차가 놓여져 있고 찬물은 따로 부탁하시면 주시니

부담갖지 마시고 주문하면 될것 같네요!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251409?area=ple

 

네이버 예약 :: 스시소라 (대치점)

포스코 사거리 근처 스시 코우지에서 운영하는 스시야

booking.naver.com

스시 오마카세가 아닌 사시미 오마카세는 ↑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예약하시면 되구요!

 

02-567-8200

 

저희는 '스시 오마카세'를 원했기 때문에 전화를 걸어 날짜/시간/인원을 말하며

직접 예약을 했어요!

 

점심으로 예약해서 그런건지 따로 비용은 발생하지 않고

당일날 문자 메시지가 오니 까먹을 일도 없겠더라구요~

 

점심 : 50,000원

저녁 : 80,000원

중저가 스시 오마카세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음식


1. 차완무시(일본식 계란찜)- 조금 특이했던 계란찜! 보통은 노란색 비주얼을 보이는 음식이지만

애호박 퓨레를 사용하여 깊은 맛이 어울러져 있더라구요!

식감하고 맛이 좋았어요!~

 

2. 광어초밥- 가장 많이 먹고 흔하다고 말할 수 있는 광어로 만든 스시

샤리간이 강하지 않은 편이었고 광어 자체도 부드럽고 맛있게 먹었네요~

3. 참치 중배살(주도로) 초밥- 기름진 부위중 하나죠!

우선 색깔부터 반지르르한 모습까지 먹음직 스럽고 맛또한 훌륭!

이런 초밥은 하나만 먹으면 더 아쉬울 따름 ㅠㅠ

 

4. 참돔 초밥- 허브향이 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자아냈던

녀석! 대중적으로 많이 먹는 초밥이지만 각별히 더 맛있었던것 같네요!

 

5. 아르헨티나산 새우 초밥- 안쪽 새우살만 살짝 구워 불향이 났던 초밥!

새우가 큼지막 해서 새우 고유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었네요!

(밥이 너무 많은것 같아 조금 줄여 달라고 부탁드렸네요!)

 

6. 참치 등살 초밥- 스시 오마카세를 즐기다 보면 음식점마다 확연한 맛에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초밥! 대게 간장에 숙성한 참치등살을 많이 보았는데

이곳은 만들기 직전에 간장에 담가서 주더라구요! 맛은 좋았어요

식감도 부드럽고 간장 맛도 그리 쎄지 않았구요~

 

7. 새우 완자- 연근과 새우살 다진것을 튀겨서 만든 음식!

가쓰오부시로 우린 소스를 사용하여 은은한 맛에 소스였고 완자살이 탱탱해서

좋았네요!

8. 전갱이 초밥- 일본분들이 가장 선호하고 대중적으로 먹는 생선이죠

실파와 시소(일본깻잎)을 넣어서 만들었고 등푸른 생선 특유의 맛과

향이 있는데 실파와 시소가 잡아주는것 같았어요!~

 

9. 삼치 짚불 초밥- 짚불을 이용하여 살짝구워 만든 포밥!

삼치는 역시 구워서 기름기를 극대화하여 먹는게 가장 좋은것 같네요!

따로 초밥이 아니라 구이로도 사랑받는 생선! 두툼한 살이 참 좋은 녀석이죠~

 

10. 청어 초밥- 매끈한 외면을 보여주는 음식!

위에 실파가 얹어져 있고 직접 보면 윤기가 자르르한데 먹음직 스러워요~

마지막에 레몬 즙을 살짝 뿌려주시는데 그 1~2방울이 절묘하게 어울려서 좋았네요

 

11. 지라시(덮밥)- 작고 소중한 소덮밥이라고 보시면 편할것 같네요!

게살과 바다포도, 참치 다짐살, 아귀간이 올라간 작지만 알찬 덮밥!

취향에 따라 그냥 비벼 드셔도 되고 김에 싸서 먹어도 좋아요!

전 그냥 먹는것을 추천 아귀간에 크리미한 식감이 개인 취향~

 

 

12. 후토마끼- 일본식 김밥이라고 하는 후토마끼 음식점마다

넣는 재료는 가지각색! 각종 생선살과 채소를 넣어 색감이 정말 이쁘죠!

맛은 더할나위 없구요!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또한 일품~

 

13. 아나고 초밥- 붕장어를 이용하여 마무리 초밥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네요!

항상 이 아나고 초밥이 나오면.. 슬퍼지죠 끝을 알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풍미가 덜해서 조금은 아쉬웠던 붕장어 ㅠ

 

14. 온면- 따듯한 국수 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모든 초밥을 먹고 마무리! 간이 쎄지 않은 간장 국수하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네요!

 

15. 교꾸- 일본식 디저트 계란말이죠! 오히려 카스테라 쪽에 가까워요!

달작지근하고 폭식한 식감에 계란말이 디저트로 완벽~

16. 참치 중배살(앵콜 초밥)- 쉐프님께서 남은 재료로 앵콜 초밥을 주문받으셨는데요! 저는 나름 고급부위라 생각한 참치초밥! 역시 뱃살부위라 다시 먹어도

사르르 녹는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17. 깻잎 와인 샤베트- 와인 샤베트에 깻잎이 들어간 생소한 느낌이 나는

마지막 음식,디저트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와인과 깻잎에 맛이 살짝 나면서

적절히 어울려서 나름 신세계!!

 

총평(후기)


선릉역에 위치한 스시 오마카세 맛집

'스시 소라'

 

점심 오마카세로 5만원 정도! 다른 곳과 비슷한 정도에 가격인것 같네요!

 

내부도 깔끔하고 쉐프님들은 지정재로 되있더라구요!~

지정하지 않으면 그냥 랜덤으로 배정~ 쉐프님이 말도 걸어주시고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려고 하는모습이 눈에 훤히 보였 던것 같아요!

 

처음 스시 오마카세를 오시는 분에게도 편한 분위기로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맛도 좋았고 뭔가 초밥 개수가 조금은 아쉬운 느낌..

샤리(밥)에 간이나 구성 자체는 좋았어요!

 

선릉역 대치동에 위치한 스시 오마카세 '스시소라' 리뷰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스시소라

서울 강남구 삼성로85길 33 현대썬앤빌 203호 (대치동 894)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