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드디어 입성! 강남구청 스시 오마카세 맛집 '카메 스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달전에 예약했던 스시 오마카세를 먹으로 가는날~

거기다 무려 디너!!

 

한달동안 얼마나 기다렸던지 너무나 기쁜 마음으로 발검음을 옮겼는데요!

 

과연 어떤 구성으로 초밥이 나올지 빨리 가보도록 하죠!

 

외관


강남 구청역 2번출구로 나와 5분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스시 오마카세 맛집 : '카메 스시' 입니다!

 

요즘 스시 오마카세에 푹빠져 큰맘먹고 디너로 왔는데 두근되는 마음을 숨길 수 없네요!!

 

예약/오픈


예약하는 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전화 예약!

 

위에 보이시는 번호로 전화하셔서 예약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예약 후 선입금으로 8만원을 먼저 내고 나머지 돈은 먹고 내는걸로 했네요!

(디너 이용시)

 

자자 이제 들어가 보죠!

 

런치 : 12:00~15:00

디너 : 18:00~22:00

 

내부/자리배치


1등으로 와서 내부 배치를 찍을 수 있었네요!

 

2명의 쉐프님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계시고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보통 스시 오마카세는 ㄴ 자 형태로 되있는데 이곳도 똑같더라구요

 

 

 

'카메스시' 여기서 카메는 거북이를 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거북이 쿠션에 각종 거북이 조각과 기념품들이 가득!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네요! 정말 많았구요!

 

자리에 앉은 후 바로 앞에는 정갈하게 수저와 식기

기본적인 곁들임 음식이 셋팅되어 있었어요!

 

소금, 와사비, 간장, 생강과 무

 

소금도 있어서"스시에 소금?" 먹어본적이 없어 궁금하기도 하더라구요!

 

귀여운 거북이도 자리마다 장식되어 있구

 

휴지를 이곳에서 꺼내쓰면 될것 같네요!~

 

자리에 앉으면 따듯한 물수건을 주시지 손을 닦으면 될것 같아요!

 

손으로 먹어도 되니까요! 드실때!!

 

메뉴판/가격


메뉴판에 친절히 '오마카세' 정의에 대한 뜻풀이를 해주셨네요!

 

"주방장에게 재능을 맡긴다"라는 말로 만드는과정을 직접보고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죠!

 

저도 요즘 푹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중!

 

 

 

가격은 2가지로 점심/저녁으로 구분되어 지네요!

점심 - 40,000원 12:00~15:00

저녁 - 90,000원 18:00~22:00

 

저희는 저녁! 1인당 90,000원이라는 어마무시한 가격이지만 큰맘먹고 먹어보기로!

 

넘 기대되네요!

 

각종 초밥에 잘어울리는 주류들도 판매중이니

 

관심있으시면 메뉴판을 보면 좋을것 같아요!

 

음식


자자 이제 본격적으로 맛볼차례 제가 먹을 다양한 종류의 초밥들이 잘 숙성되어 있는 모습!

 

아 이제 못기다려 시작해볼까요?

 

1. 차완무시(일본식 계란찜)- 가다랑어 육수와 찹살튀김 연어알을 곁들인 계란찜! 어딜가나 항상 계란찜으로 시작하는것 같더라구요!

부드럽고 연어알에 톡 터지는 식감도 재밌어서 좋았어요 무난한 출발!

 

2.딸기 샐러드 - 딸기와 비트, 오렌지, 홀스레디쉬가 모나카 위에 올라간 디저트 같은 음식! 이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간단히 말하면 과자위 과일 샐러드라거 표현하면 되겠네요! 달콤한 디저트맛~

 

3. 문어조림과 전복찜- 문어조림은 2시간 전복은 3시간이나 쪘다는 쉐프님 으어..

정성이 어마어마 합니다! 전복 내장 소스도 같이 있네요!

 

맛은?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나요?! 전복도 전복이지만 개인적으로 문어의 식감하며 깊은 맛이 최고! 문어의 새로운 맛을 보여줬어요!

 

4. 참돔 회- 초밥을 먹기전 회도 나오는데요! 그나마 대중적으로 알고 있는 참돔이 나왔네요! 소금과 간장에 찍어 먹어볼게요!

 

맛은?

소금은 처음 찍어봤는데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너무 간장맛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렇지 나쁘지 않았어요! 회도 부드럽구요

 

 

 

5. 지중해 농어 뱃살- 딱봐도 뱃살 처럼 보이는 부위!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게 기름기가 가득 차 보입니다!

 

맛은?

기름기가 많으니 와사비를 많이해도 맵지 않아요! 진짜 뱃살은 최고!

신선한 지중해 농어 뱃살이라니 감격!!

 

6. 새조개- 새조개를 살짝 데친 후 유자와 소금간을 한 음식!!

조개 회라고 봐도 무방하네요!

 

맛은?

유자향이 살짝 감돌면서 조개의 맛도 느껴지고 비린맛은 전혀 없어요! 해산물 못드시는분들도 맛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7. 삼치 등살,뱃살- 볏집으로 살짝 익힌 삼치! 고추소스와 유자가 이미 있으니 간장은 놉! 등살도 등살이지만 뱃살은 정말... 역시 기름기 있는 부위가 제입맛에는 최고네요!

구워서 그럼지 기름기가 철철 넘치네요!

 

8. 쭈구미 직화구이- 오일에 절인 쭈꾸미를 구워내 미나리랑 곁들인 음식!

 

맛은?

봄 제철음식이죠! 면연력도 기르고 쭈구미에 알까지 터지는 식감 향긋한 미나리까지! 조화로운 음식 건강도 챙기는것 같아요!

 

9. 청어,정어리 김밥(후토마끼)- 본격적으로 초밥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청어와 정어리 쪽파 생강이 들어간 김말이네요!

 

맛은?

처음 시작하는 초밥인데 벌서 반했어요! 생강이랑 너무나 잘어울리는 생선들 식감도 너무 좋고 맛이 따로 놀지도 않아요!

 

10. 털게,대게 우니- 게살에 우니(성게알)를 얹은 음식!

쉐프님이 '남발게' 라고 하시며 알려주셧는데요!

"남이 발라준 게살" 이 가장 맛있다고 하시며 조크를 ㅎㅎ

 

맛은?

전 워낙 우니를 좋아해서 넘넘 맛있게 먹었는데 게살에 얹으니 크리미한 식감과 야들야들한 게살이 더욱 부각되고 좋았어요!

 

 

11.참돔스시- 대중적으로 많이 먹는 회이자 초밥이죠!

안에 쪽파가 살짝 들어가 있네요! 다들 먹어보셨을것 같아서 패스~

 

12.새끼 황돔(도미) 초밥- 처음 보는 초밥이었는데요!

새끼 도미를 손실해서 딱 이 한점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맛은?

기름기가 많이 없었고 뭔가 부풀어있는 듯한 식감이 들었어요!

담백하고 식감이 재밌는 초밥이네요!

 

13.벤자리돔- 겉만 상짝 토치로 구워 기름기와 식감을 살린 초밥!

 

맛은?

껍질부분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불맛이 살짝 나서

2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있네요!

 

14. 지중해 농어 초밥- 회로 먹었던 농어가 초밥으로도 나왔네요!

뽀얀 속살이 이쁜녀석이네요!

 

맛은?

하얀 속살 만큼이나 녹아 내리는맛! 부드럽고 순식간에 넘어가더라구요! 맛있어요!

15.송하,능이버섯육수 금태- 비싼 재료가 한번에 들어간 음식! 비싼 금태와 송하,능이 버섯이 들어가다니.. 이것 절대 남기면 안되겠죠?

 

맛은?

역시 금태 기름진 맛이 입안 가득 육수도 버섯향이 강하게나고 국물을 절대 남겨서는 안돼는 맛 들고 후루룩 먹었네요!

 

16.줄무늬 전갱이 초밥- 일본에서는 흔하게 먹는 녀석이죠! 식감도 좋고 감칠맛이 살아있는 녀석! 무난하세 먹기 좋아요

 

17. 가리비 관자 우니 김쌈- 김에 관자에 우니를 얹어논 음식!

 

맛은?

관자도 엄청 부드러웠는데 위에 우니까지 얹으니 뭔가 크림을 먹는듯한 식감이었어요!

아쉬운 식감을 김이랑 같이 먹어서 짠맛과 바삭한 맛이 좋았던 음식 추천!!

 

18.금태 초밥- 오 금태가 또 나왔네요 살짝 구워서 나온 금태! 비싸서 못먹는 녀석인데.. 지금은 살짝 가격이 내력갔다고 하던데 지금이 기회인가?

 

맛은?

역시 기름진맛이 좋은 금태 식감도 너무 부드럽고 씹다보면 담백한 맛도 숨어있네요!

워낙 고급 생선이라 드셔보시면 다름을 느낄 수 있으실거에요!

 

19.장국- 큰 조개가 들어간 장국 깔끔한 맛이 나서 입을 한번 헹구고 다시 시작할 수있는

뜨근한 국이었어요!

 

 

20.참치 등살 초밥- 간장에 졸인 참치 등살! 절인 만큼 식감이 조금은 무른 느낌의 초밥

발사믹 소스도 들어가서 소스맛이 강하게 나는 초밥이었네요!

 

21. 단새우 초밥-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단새우! 씹으면 씹을 수록 단맛이 살짝 올라오는음식이죠! 예전 뷔페먹을때 단새우만 엄청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깔끔한맛이에요!

 

 

22.청어 초밥- 파생강이 올라간 청어 초밥!

윤기있는 은색과 적색이 너무 이쁘네요! 외관과 같이 깔끔한 맛이 좋았던 초밥

 

23. 참치 뱃살 초밥- 회 조금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역시 뱃살은 뭔가 티가 나네요! 거기다 참치 뱃살! 큼지막하게 먹을 수 있는 것에 너무 기분이 좋네요! 기름 폭탄! 아 다시 먹고싶다 이초밥만 100개 먹고 싶어요!

 

24. 전어 초밥- 이시기에 전어를 먹을 수 있다니! 보통 가을전어를 처주지만 여름이 되기전 지금 시기에 전어도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맛은?

지금 전어를 먹을 수 있어서 가장 좋았네요! 가을 전어만큼 기름진감은 조금 떨어지지만

초밥으로 먹으니 또 별미입니다!

 

25. 고등어 붕 초밥- 고등어에 밥과 와사비 깨도 느시고 겉면에 김까지 숙성한 고등어라 너무 기대되네요!

 

맛은?

숙성 고등어에 감칠맛! 김이 왜 쌓여있는지알것 같아요!

마지막 김에 맛이 싹 올라오는게 너무 좋았고 왜케 큰지 한입 가득 먹어서 너무 좋았구요 넘 맛있어요!

26. 아나고(붕장어) 초밥- 저저 자태 보이시나요? 은은한 주황빛을 띄어 더욱 먹음직스럽고 사진으로만 봐서 그런데 사이즈가 꾀 크더라구요!

 

맛은?

아... 장어가 맛없을 수 있나요!! 잔가시도 없고 씹을것도 없고.. 잇몸으로도 먹을 수 있겠어요. 

진짜 눈이 3배로 커지는 맛!!

 

27. 우동- 면이 없어서 아쉬운거 어떻게 아시고 나온 우동! 면도 엄청 탱글탱글하고 양은 적지만 이미 배가 너무 불러서 딱 좋았네요! 육수도 구수합니다!

 

28.'대박 김밥'(후토마끼)- 진짜.. 지금까지 먹은 김밥중에 단연코 최고.. 너무 많이 들어가고 크기도 엄청엄청 커서 만드시는 모습을 보는 내내 넋을 잃고 봤어요!

사과/계란/참치/장아찌/아보카도/새우튀김등

하나하나가 다 맛있는 것들 ㅠㅠ

 

맛은?

최고입니다. 거부감 전혀없고 뭐랄까..

맛표현을 어떻게 해야 될지.. 맛있는것을 모아서 먹으니 맛있다? 달고 부드럽고 참치맛도 나고 새우튀김에 그냥 존 맛 탱 이라고 표현할게요!

 

 

29. 서비스 1 -'단새우 우니 초밥' 쉐프님이"원하시는 초밥 1가지 말씀하세요" 라고 하셔서 제가 부탁한 초밥!! 단새우에 우니(성게알)조합은 절대 맛없을 수 없거든요!

 

맛은?

부드러움에 부드러움을 더하고 고소함과 단맛이.. 크으 하나더 먹고 싶네요

 

30. 서비스 2 -'아귀간 초밥'처음 먹어보는 초밥이라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더라구요!

 

맛은?

크림을 먹는듯한 식감! 내장에 쓴맛도 없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이 재밌었어요! 서비스라 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

 

31.'메밀 아이스크림' '말차'음료 입니다!

역시 디저트도 특별한 곡! 제가 이런 특별함에 스시 오마카세를 너무너무 좋아하지요 ㅎㅎ

 

맛은?

메밀 아이스크림은 메밀 볶은게 위에 올라가진것이 신의 한수! 고소함이 배가 되고 메밀맛도 은은하게 나는게 넘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저 말차 음료는 색이 저렇게 진한데 생각보다 연한맛!

쓴맛도 안나고 너무 좋았네요!

총평(후기)


스시 오마카세 점심으로만 이용해보다 처음으로 디너를 이용해 보았는데

90,000원이라는 돈이 아깝지 않고 오히려 다른 스시 오마카세 점에 디너도 맛보고

싶은 욕구가 솟구치더라구요!

 

쉐프님도 너무 친절하셨고 재료, 어떻게 만들었는지 간단히 설명해 주신부분

전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맛은 더할나위 없구요!

 

한달에 한번정도 조금은 비싸지만 맛있는 음식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네요!

 

강남구청역 거북이 초밥 '카메 스시' 추천드릴게요!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