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산 중앙동 고기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산 중앙역 인근에

위치한 인기있는 고기맛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출현하기도

하였고 맛도좋아 아는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담백한 갈매기살과 푸짐하고 쫄깃

백합칼국수를 꼭먹어야 하는

음식점 바로 보시죠

반응형

외관


중앙역 1번출구 도보 12분거리에 위치한

안산 중앙역 맛집 김종우갈백집 모습입니다

 

갈백집은 갈매기살과 백합칼국수의 줄임말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배고프니 언능 들어가서 맛보도록 하죠

 

내부/자리배치


안산 중앙동 고기맛집 김종우갈백집

내부모습입니다

 

4인테이블이 2개씩 붙어 8명이서도 앉아

식사가 가능한 형태의 내부구성이네요

 

우드형식의 테이블과 검정벽면 인테리어

전형적인 고기음식점의 모습

한쪽에는 셀프바가 존재하였고 부족한

반찬을 가져다 드시면되고 갈백집에

장점중 하나인 셀프 꽁보리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있다는점!

 

그릇에 꽁보리밥과 콩나물, 초장, 고추장을 넣고 가져다 드시면 된답니다

 

메뉴판/가격


안산맛집 김종우갈백집 메뉴판 모습입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한우)를 취급하며

백합칼국수, 가리비찜, 산낙지, 백합탕,

매운탕까지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1. 생통갈매기살3인분 - 54,000원

2. 뒷고기 1인분 - 15,000원

3. 백합칼국수 - 16,000원

 

주문! 참고로 백합칼국수는 1번만

주문가능하고 추가주문은 불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면 좋겠죠?

 

음식


테이블에는 유리컵과 종이컵, 수저와

모래시계가 놓여져 있었어요

 

모래시계는 칼국수를 먹을때 사용한다 하니 조금있다 시켜서 사용해보도록 하죠

물은 헛개수물이 제공되네요

안산 고기집 김종우갈백짐 밑반찬 모습

고추장아찌, 고추, 백김치, 마늘,

와사비, 콘샐러드, 김치

개인적으로 김치가 국내산으로 양념이 강해칼국수랑 먹으면 너무 맛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가 나오기전 간단히 에피타이저로

보리비빔밥을 맛보면 되는데요

 

저는 간단히 꽁보리밥+콩나물+초장+된장

을 섞어서 먹어주니 다른 반찬이

필요없더라구요

안산맛집 김종우갈백집 시그니처

생통갈매기살이 나왔습니다

 

냉동되지 않은 냉장상태에 큰 덩어리로

제공되어 나왔고 기름기가 없는부위라

그런것인가 불판에 기름칠할 지방도 양껏 제공되어 지네요

안산 고기맛집 갈백집 처음에는 직원분들이 굽는 시범을 보여주시며 설명을 해주셨어요

 

맨처음은 갈매기살이 잘 잘릴수 있도록

초벌구이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전체를

익힌다기 보다 겉이 먹음직스럽게 보일정도만 구우면 된다 하네요

다음단계로는 2cm두께로 갈매기살

자른후 불판외곽에 위치기키고 스테이크를 굽는것처럼 조금씩 조금씩 올려 안까지

고기를 굽기!

 

주의할점은 고기를 중앙에 놓기전

지방부위를 이용해 충분히 기름칠을 한후

구워먹어야 한다는점

 

너무 바싹굽지는 말고 적당히 익혀 먹으면

좀더 부드러운 식감과 맛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하네요

안산 중앙동 맛집 갈백집 생통갈매기살

 

맛은?

스테이크처럼 붉은속살에 지방기는

찾아보기 힘든 담백함이 매력적이었던

통갈매기살, 소금/와사비/마늘소스중

마늘소스가 가장 잘어울리는것 같았고

먹는내내 다이어트 음식처럼 단백질을

양껏 먹는것 같아 괜시리 건강해지는 기분이더라구요

김종우갈백집 뒷고기 1인분이 나왔습니다

 

생통갈매기살과 담백함을 담당했다면

뒷고기는 겉면만 보아도 지방기가 많이 보이는것 같네요

안산 중앙역 맛집 김종우갈백집 뒷고기

 

맛은?

갈매기살과 반대되는 기름진 맛과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뒷고기 술한잔 즐기기에는

생통갈매기살보다 뒷고기가 훨씬

어울리는것 같네요

안산 맛집 김종우갈백집

백합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냄비에 불을 키우면서 직원분이

"옆에있는 모래시계가 반정도 떨어지면 드시면 됩니다"라고

설명을 덧붙여주셨어요

안산 중앙동 맛집 김종우갈백집 백합칼국수

 

맛은?

해물은 오로지 백합만 들어가 있던

칼국수였고 2인분치고는 칼국수양이 상당히 많았어요, 깔끔한 조개맛과 밀가루맛이

같이났고 무엇보다 놀라운건 오동통했던

면발의 식감, 우동을 먹는것 같이 찰지네요 밑반과 같이나온 국내산 배추김치랑 먹으면 칼국수 전문점 부럽지 않더라구요

 

총평(후기)


중앙역 1번출구 도보 12분

안산 중앙역 맛집 김종우갈백집

 

담백한 생통갈매기살, 기름진 뒷고기

쫄깃한 면발에 백합칼국수 까지

모두의 취향을 만족할 수 있었던 음식점이

아니었나 싶네요

안산 중앙동 고기맛집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안산맛집, 안산갈백집, 갈백집, 중앙동맛집, 중앙동고기집, 중앙역맛집, 중앙역고기집,

갈백집백합칼국수, 갈백집갈매기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