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서울 사당역에 위치한 가성비 횟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운 겨울하면

떠오르는 음식 바로바로 방어를 먹기위해

사당역인근으로 향했습니다

 

늦게 도착하면 줄서서 기다려야 하는

인기있는 음식점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구성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는지 지금함께 보시죠

반응형

외관


사당역 10번출구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사당횟집 미소네 모습입니다

 

구 미소야 음식점이고 겉에서만 보아도

꾀나 오래된 음식점이라는 점을 알 수

있을것 같네요

 

미소네 수조에는 도미, 광어, 고등어가

살아 움직이는모습

(서울에서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다니!)

왼쪽,오른쪽 입구중 오른쪽으로 들어갔고

벽면에 추억이 가득담긴 글귀가 시선을 강탈하였고 4인테이블 7정도 위치해 있었네요

 

분식집, 한식집같은 분위기를 자아냈지만

횟집이라는점 노포만의 감성의 물씬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오른쪽 출입구가 꽉차자 왼쪽 공간도

오픈되었는데요

 

왼쪽내부는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었고

낙서가 없으며 조금더 깨끗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더라구요

 

메뉴판/가격


사당역횟집 미소네 메뉴판 모습입니다

 

도미, 농어, 광어 단품어종도 판매하고있고

'오늘의 자연산' 대방어가 눈에 띄네요

 

그외에도 특회, 스페셜 메뉴도 궁금하네요

미소네 수조에서 보았던 산고등어회와

고등어초회로도 판매하고 있는모습

 

특색있는 점은 방어를 등쪽,중간쪽,뱃살

부위별로 판매하고 있는게 신기했어요

 

1. 방어 뱃살 - 140,000원

 

저희는 이날 4명이서 방문하였고

오늘의 자연산 대방어 뱃살로 주문했네요

아참 따로 콜키지 비용 15,000원을 받고

원하는 주류를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음식


테이블에는 물컵, 그릇, 수저, 초장및간장

등이 놓여져 있었고 그릇은 이물질이 묻은게

아니라 세월의 흔적이라는점!

사당역 미소네 주문한

방어를 직접 보여주는 퍼포먼스

선보였는데요

 

딱봐도 10kg이상급 큰 대방어를 사용하는것 같더라구요

 

수산시장도 아닌데 눈으로 보여주시며

신뢰를 쌓아가는게 보기 좋았어요

스끼다시, 밑반찬이라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코스요리중 하나의 음식이리고

해야할까요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풍미있었던

죽과 참치무침, 두부탕수육, 숭어조림

빠르게 나왔는데요

 

음식 먹기전 고소한 죽으로 위장을 달래주고 숭어조림은 처음 맛보는데 살도 통통하고

양념도 밍밍하지 않아 술안주로 바로 시작할 수 있었어요

사당횟집 미소야 주문했던

대방어 뱃살 모듬이 나왔습니다

 

하루정도 숙성한 방어였고 9곳에 4점씩

이쁘게 담겨져 나왔네요

 

예쁜 꽃까지 장식되어 있어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구요

 

같이 찍어먹을 소스는 테이블에 있고

막장과 편고추와 편마늘도 같이 있으니

취향껏 싸서 먹으면 되겠네요

사당역 방어 맛집 미소네 대방어 뱃살

 

맛은?

하루정도 숙성된 방어인것 같았고 정말

말그대로 입안에서 녹아 없어졌던 방어

다른 막장, 간장, 초장 없이 그냥먹어도

방어맛이 고스란히 느껴지더라구요

숙성회를 좋아하시면 더욱 마음에 드실거에요

계속해서 나오는 미소네 코스요리

청어구이와 오징어튀김

 

다른 손님들은 이모카세라고 하던데 저희는

사장님이 음식을 가져다 주셔서

삼촌카세인걸로

 

맛은?

청어구이 - 청어는 초밥으로만 먹어봤는데

구이로 먹으니 고등어와 비슷하지만 살짝다른 청어고유의 맛이 느껴졌고 알이 베있어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오징어튀김 - 다리 여러개를 한번에 튀겨서

씹는 식감도 더 좋았고 오징어살이 하나도

안질기고 부드러운게 넘 맛있더라구요

사당역 방어맛집 미소네 다음 코스요리는

닭똥집볶음과 볶음우동

 

맛은?

닭똥집(근위) - 간혹 냄새가 나고나 심하게

질긴경우가 있는데 횟집인데도 불구하고 잘구워주셨더라구요 양파는 아삭한식감이

살아있고 간장소스가 데리야끼소스마냥

잘어울렸어요

 

볶음우동 - 매운버전이 아닌 고소하고

담백한 버전의 볶음우동, 숙주까지 양껏

들어 있어술한잔 기울이며 살짝 편안함을

주는것 같은 음식이랄까요

사당 고등어맛집 미소네 또다른 메인음식

방어초밥 고등어초밥 등판

 

기존에 알고있는 초밥과 다르게 어찌보면

못난이 초밥이라고 볼수도 있겠네요

 

사장님께서 방어초밥을 직접 싸서 한사람씩

먹여주시며 분위기를 뛰어 주셨어요

 

맛은?

방어초밥 - 김+양념된밥+방어의 조합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같이 먹으니 더할나위

전 김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방어+밥 조합으로 먹어도 담백하게 들어가더라구요

 

고등어초밥 - 사당역고등어맛집이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살짝의 초맛이 나면서

소주한잔이 절실히 생각나던맛 다음에 방문한다면 고등어회만 따로 먹어보고 싶네요

사당역 횟집 코스요리 미소네 매운탕

 

맛은?

큰뚝배기에 생선기름이 잘우러나와 바로

먹을 수 있었던 매운탕, 엄청매콤한편은

아니었고 누구나 먹을 수 있는 매콤함에

마무리 음식이 아닌 마무리 소주 1병을

더시킬 수 밖에 없었던 맛이랄까요

총평(후기)


사당역 10번출구 도보 3분

사당횟집 미소네

 

저렴한가격에 다양한 코스요리를 양껏맛볼 수 있었던 가성비, 갓성비 횟집이 아니었나 싶네요

 

서울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다는점도 큰 장점인것 같고 재방문 의사 10000%

사당역횟집 추천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사당역횟집, 사당횟집, 사당역맛집, 사당맛집, 사당가성비횟집, 사당고등어회, 사당역고등어회,

사당역방어회, 사당방어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