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북경오리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전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명한 음식이지만 많이는 먹어보지 못했을법한

음식을 먹으로 가볼 생각인데요!

 

바로 말로만 많이 들었던 북경오리!

중국 북경을 대표하는 요리로 알고 있는데 전문점을 가본건 또 처음이네요!

 

어떤 음식이고 맛인지 바로 보러 가시죠!

 

외관


청담동에 위치하고 강남구청역/압구정 로데오역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한

북경오리 전문점 '마오(mao)' 모습입니다!

 

멀리서 봐도 중국풍 느낌이 드는 외관이라 혼동하지는 않으실 거에요! 바로 들어가보죠~

내부/자리배치


내부 모습인데요! 확실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게~

 

다른 나라 음식을 먹으로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환경이네요!

 

고풍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면서 중국음식 먹으로 왔구나 확 와닿는 장소!

 

룸? 처럼 되는 공간도 있고 꾀나 넓직하게 되있는 장소 이기에

단체 손님으로 오셔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천장과 벽면에는 중국풍스러운 장식물이 한가득~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네요!

 

메뉴판/가격


왠만한 중국집 보다 음식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정말 고민을 많이 하게 만드는 음식점 메뉴판이었는데요!

 

역시 주인공이라고 볼 수 있는 북경오리는 첫페이지에~ 꼭 시켜봐야 겠네요!

 

1. 북경오리(소) - 38,000원

2. 차돌짬뽕 - 11,000원

3. 목등심볶음밥 - 9,000원

 

을 주문! 뭐랄까 흔히 짬뽕,볶음밥 시키고 탕수육을 시키는 느낌이랄까?

(탕수육 대신 북경오리로^^)

 

 

음식/밑반찬


물대신 따듯한 국화차가 나오더라구요!

요즘같은 날씨에 어울리는 향과 따스함이 좋았네요~

 

기본 반찬이라고 한다면 단무지와 자차이 정도가 나왔어요~

 

맨처음 나온 음식은 주인공이라고 볼 수 있는

'북경오리'

 

양은 정말 (소) 그 자체 였지만 뷔페에서 먹던 조각간 고기가 아니라

뼈와 다리 까지 있는 모습은 처음 보는것 같네요~

 

북경오리를 시키면 같이 나오는 것들인데요!

 

반죽에 오이와 파를 소스에 찍어 북경오리를 싸먹는 방식

북경오리를 먹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참 참고로  노란 겨자소스는 달라고 하셔야 준답니다~

검은 소스는 원래 나오는 소스구요~

 

맛은?

확실히 닭보다는 질긴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닭과는 다른

오리맛이 나서 좋았어요! 역시 껍질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냥 먹어도 좋았지만 같이 나온 반죽과 같이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되구요!

파와 오이에 조합이 최고!

(참고로 저 겨자소스 정말 엄청나게 쎈 겨자니 꼭 조금만 찍어 드세요..)

다음은 '목등심 볶음밥'

사진으로 보면 못느끼시겠지만 양이 정말 많았는데요!

1그릇을 넘어 1.5공기는 된것 같은 양이었어요!

 

맛은?

밥알이 나풀나풀 되는 볶음밥! 역시 중국심 볶음밥 특유에

식감과 향이 좋았고 중간중간 목등심에 기름기와 식감이 느껴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냥 볶음밥,짜장,짬뽕 먹으로 와도 될것 같네요~

 

마지막 '차돌짬뽕'

국물 색깔이 진하게 보여 진득한 맛을 낼것 같았던 짬뽕~

 

맛은?

진득해 보이는 짬뽕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깔끔한 맛을 냈던 짬뽕

국물자체에 베이스가 그런것인지 차돌이 들어가서 그런것인지

목넘김이 좋았던 짬뽕이에요 역시 양도 많았구요~

 

총평(후기)


청담동에 위치한 중국음식점/북경오리 전문점 '마오(mao)'

 

북경식 오리에 담백함과 껍질에 바삭함을 느낄 수 있었던

음식점이었네요~

 

북경오리가 아니더라도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중국음식점이라 생각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음식 종류가 많아 취향따라 색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을것 같다는

것도 또다른 매력일것 같아요~

 

이상 북경오리 전문점 '마오(mao)' 리뷰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