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아삭한 메밀싹과 메밀면에 만남


안녕하세요! 오늘은 논산훈련소 위치한

막국수 맛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굉장히 큰 음식점이었고 점심때가 되자

어디서부터 하나둘 손님들이 몰리며

공간을 꽉채웠는데요

 

집근처에 있다면 단골이 될것같았던 맛집

지금함께 보시죠

반응형

외관


논산 훈련소 연무대육군훈련소 인근

논산맛집 원조중앙탑막국수 모습입니다

 

1,2층으로 상당히 큰규모에 음식점이었고

주차장도 위치해있어 자차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었는데요

 

아마 대부분 논산여행이나 논산훈련소

들어가기전 식사로찾아오지 않을까 싶네요

 

내부/자리배치


논산 맛집 원조중앙탑막국수

오픈/마감 시간모습입니다

월-일 : 10:30~20:30

※2023년 12월달 화요일

14시까지영업

쉬는날없이 영업하는 곳이었고 넓은 홀을 보유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는 음식점이었어요

논산 막국수맛집

원조중앙탑막국수 1층모습입니다

 

중앙에는 8인석 5개이상이 배치되어 있었고 창가쪽에는 4인석테이블이 상당수

놓여져 있는 모습

입구에 들어가 왼쪽 계단은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었는데요

2층은 1층보다 훨씬 더 많은 좌석들로

빼곡하게 채워져 있었고 100명이상까지도 수용가능한 공간이기에

단체회식이나 행사장소로도 어울리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다시 1층으로 돌아와서 원조중앙탑막국수

반찬은 셀프로 먹을 수 있었는데요

배추김치, 열무김치, 쌈무, 쌈채소

마늘, 편고추, 쌈장

 

메뉴판/가격


 

논산훈련소 맛집 중앙탑막국수 테이블에

키오스크로 주문가능한 시스템이었고

천장 벽면쯤에 메뉴도 소개하고 있었어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메밀왕만두, 수육

동절기메뉴로는 메밀들깨수제비,

메밀만두칼국수 2가지도 겨울별미

판매하고 있는 모습

 

1. 물막국수 - 8,000원

2.비빔막국수 - 9,000원

3. 메밀 들깨수제비- 9,000원

4. 수육(대) - 18,000원

5. 메밀왕만두(반반) - 6,000원

 

주문! 고물가 시대의 8,000~9,000원이면 착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곱빼기도 있지만 수육과 만두도 시켰기에

패스~ 조금만 기다려 보도록 하죠

 

음식


테이블위에는 식초, 물컵, 티슈, 수저통,

키오스크가 놓여져 있는 모습

주문을 마치고 기다리면 맨처음 온육수

가져다 주시는데요

 

색만봐도 굉장히 진하다는걸 알 수 있었고 메밀맛과 닭육수맛이 공존하며

색그대로 진득한맛이 특색있더라구요

논산훈련소 맛집 원조중앙탑막국수

밑반찬 모습입니다

 

따로 제공되는건 아니고 저희가

셀프바에서 가져왔어요

쌈채소, 쌈장, 편마늘, 편고추,

열무김치, 배추김치

원하시는만큼 가져올 수 있으나 언제나

그렇듯 버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만큼만

푸는거 다들 아시죠:)

논산 연무대 맛집

원조중앙탑막국수 물막국수

 

맛은?

곱빼기로 시킨것도 아닌데 탑처럼

쌓여있었고 메밀새싹이 흐물거리지 않고

굉장히 아삭했어요 당연히 면도 메밀면이라 찰기가 있었고 시원하고 고소한 막국수,

육수가 호불호없이 좋아할맛인것 같더라구요들깨가 뿌려져 있어 더 고소한것 같아요

논산 막국수 맛집 원조중앙탑막국수

비빔막국수

 

맛은?

추가한것도 안니데 기본적으로 명태식해가 같이 들어가 있었고 양념은 맵지 않고

새싹에 아삭함이 어울려 시원한 느낌

비빔양념임에도 메밀면 맛이 잘느껴져

메밀 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인것 같아요

논산 원조중앙탑막국수 겨울별미

메밀 들깨수제비

 

맛은?

진득한 들깨 국물과 메일수제비가

먹기도전에 맛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쫄깃한 수제비와 부드럽고 고소한 들깨

추운겨울찰떡이었던 음식,

양도 많은편이지만 혹 부족하신분들은

공기밥 시켜서 말아드셔도 맛있을것 같네요

논산맛집 중앙탑막국수 수육

 

18,000원이라는 가격에 걸맞지 않게

고기양이 상당했고 색도 진한 한방색을 띄고 있네요, 명태식혜도 같이 나오는것도 포인트

논산 중앙탑막국수 수육

 

맛은?

따로 수육만 먹었는데도 간이 상당히 강하고 진한편이라 다른 곁들임이 필요없을

정도였어요, 근래 먹은 수육중 지방에 쫀득거림이 가장강하고 간장?한방?맛이 강하게

느껴져 음식점만의 특색있는 수육이었어요

논산맛집 중앙탑막국수 메밀왕만두

 

맛은?

속재료맛이 굉장히 부드러워 두부가 많이 들어간것같은 맛이었고 김치만두가 살짝 매콤한맛이

강했어요, 만두피의 메밀향과 맛이  그대로 느껴지며 기존

기성품 만두에서 느낄 수 없었던 메밀맛만두가 맛있었어요

마지막 마무리는 믹스커피로 끝낼 수 있게

배려해주었던 음식점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

총평(후기)


논산 훈련소 연무대육군훈련소

논산맛집 중앙탑막국수

 

청주 중앙탑막국수 본점을 시작으로 충남,

충북 체인점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더 번창해서 다른 지역에서도 맛볼수 있으면

좋을것 같은 모든 음식이 맛있었던

음식점이었네요

논산훈련소 입대전 맛집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논산맛집, 논산막국수, 논산훈련소맛집, 논산연무대 맛집, 연무대육군훈련소 맛집,

논사훈련소점심, 연무대육군훈련소점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