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군산 가장 유명한 맛집! 고추짜장 지린성~


안녕하세요! 작지만 요곳저곳 알뜰하게 볼 수 있는 군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군산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오징어도 생각나고 서해바다도 생각나지만

맛집탐방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고추짜장이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군산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볼 수 있는 그곳! 그럼 바로 안가볼 수 없겠죠?

 

 

 

 

 

외관


군산 시내 중앙동에 위치한 고추짜장 맛집 '지린성' 모습입니다!

 

군산에 딱 한곳밖에 없는 곳이니 찾는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요~

 

12시쯤 들렸던것 같은데 점심시간에 손님들로 바글바글 하네요!

 

줄서서 20분정도 기다렸던것 같아요! 언능 들어가 보도록 하죠!

 

내부/자리배치


정말 손님들로 꽉차 발디딜틈이 없더라구요!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빨리 말씀하시면 빨리 나와요" 라고 말씀하시는 직원분~

 

왠지 빨리 시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자리마다 칸막이가 잘되있었고 자리는 이런식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최대 4명까지 앉을 수 있는 자리구조였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식당 구조였네요!

 

메뉴판/가격


메뉴판을 보시면 이곳에 있는 모든메뉴가 이정도!

 

중식당이지만 요리음식은 판매하고 있지 않더라구요!

 

그 흔한 탕수육도 판매를 안하고 오로지

면과 밥만 판매하고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역시 고추 짜장!

 

1. 고추 짜장 3인 - 27,000원

 

을 주문! 짬뽕을 먹어볼까 했지만 다른곳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특별한 음식만 먹어보는걸로~

 

오픈 : 09:30~16:00
휴무 : 매주 화요일

 

 

 

 

 

음식/밑반찬


기본적으로 김치,단무지,양파 흔히 볼 수 있는 중식 밑반찬만 제공되었네요~

 

특별한건 따로 없었던것 같아요!

 

음식은 정말 빨리 나와서 좋았네요! 간짜장 처럼 면따로 소스 따로 나오더라구요!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고 뭔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소스에서 제법 매운 냄새가 났었는데요!

 

"생각보다 매워요" 라고 직원분께서 말해주셔서 조금 두렵기는 했네요!

 

저는 매운걸 잘먹는 편이라 오히려 기대를 했어지만요~ 조절할것 없리 바로 면에 투하!!

 

군산에 대표 맛집이라고 불리우는 지린성에 고추짜장 지금바로 먹어보도록 하죠!

 

맛은?

확실히 기존에 먹던 짜장 혹은 유니짜장이랑은 다른 맛에 짜장이었어요! 면과 양념이 잘 맞아 따로놀지 않았고 고추가루에 매운맛이 아니라 고추에 매콤한맛과 양파에 단맛 해물맛까지 같이 느껴지더라구요! 기대를 하고 먹었는데도 맛있어서 대만족!! 아참 매운 정도는 음 불닭정도? 막 엄청 맵다까지는 아니었고 맛있게 맵다였네요!

(내가 매운걸 잘먹어서 그런가..?)

 

 

 

 

양념에는 새우, 고추, 양배추, 고기 가 들어있었는데 고추기름이 들어간것 같기도 하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군산에 오게된다면 무조건 또 들려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했네요~

 

소스가 제법 남아 "밥이랑 먹어도 맛있겠는데?" 이건 못참죠?

 

슥삭 슥삭 비벼서 한입! 역시는 역시인가 역시 맛있었어요!

 

그래도 면이랑 먹었던게 더 맛있었지만요!

 

짜장 한끼에 9,000원이면 싼건 아니지만 만족면에서는 전혀 아깝지 않았네요!

 

총평(후기)


군산 여행을 하게 되면 꼭 들려서 먹는다는 맛집 지린성 고추짜장

점심시간만엔 특히 줄이 길게 늘어서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짬뽕도 많이들 드시지만 그래도 인기는 고추짜장이 최고!

 

인천에서 먹었던유니짜장과는 또다른 매력이 느껴졌던 음식이었어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다른 요리음식들은 판매하지 않고 면과 밥같은 식사류들만

있으니 아쉽지만 식사로 만족하기~

 

다음 군산여행에도 꼭 들리고 싶은 맛집 인정~~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지린성

전북 군산시 미원로 87 1층 (미원동 78)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