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프랑스 레스토랑 코스요리로 맛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초동에 위치한 프랑스식 레스토랑에 다녀왔습니다!

 

전체-메인-디저트 코스로 이루어진 레스토랑이었는데요!

 

2020년 미쉐린 가이드

선정된 맛집이라고 하네요! 바로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죠~

 

외관


서초역 4번출구 도보 12분정도 위치해 있는 프랑스 레스토랑 '태번38'입니다!

 

외관으로만 보아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식당,레스토랑 이었는데요~

 

미리 예약을 하고 들어갔기에! 당당하게 입성해 봅니다!

예약


 

 

https://catchtable.co.kr/tavern38

 

TAVERN38 예약 - 캐치테이블

 

catchtable.co.kr

02-522-3738

태번 38 사이트에 따로 예약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때문에

날짜/시간/인원 수를 작성해서 예약하면 끝~

 

혹시 걱정이신분들은 위 전화번호로 확인전화까지

하면 더욱 완벽한 예약이 될 수 있겠죠?

 

내부/자리배치


내부는 프랑스 레스토랑 답게 이국적인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어요!

 

확실히 서양식 음식점이라는 느낌을 뿜뿜한다는 분위기~

 

연인과의 식사, 기념일, 축하자리등으로어울릴것 같네요!~

몰랐는데 '생활의달인' 프랑스 요리의 달인으로 출현한적 있었던

음식점이더라구요! 모르고 들어왔는데 얻어걸린 기분~

 

자자 전체적인 분위기는 둘러본것 같고 메뉴 구성을 보아야 겠죠?

 

 

 

메뉴판/가격


큰 맥락으로는

점심 3코스 / 점심 4코스

저녁 3코스 / 저녁 4코스 / 저녁 5코스가 있는데요!

 

저희는 점심에 방문하였기 때문에

<점심 3코스>

전체요리 - 어니언 스프 / 한우 타르타르와 깜빠뉴

메인요리 - 닭요리 / 블루치즈 소스 살치살 스테이크

디저트 - 초코 아이스크림/딸기 아이스크림 +커피

 

를 선택! 아참 스테이크는 추가 비용이 발생해서 +24,000원을 더 들였던것 같네요!

<가격>
점심 3코스(1인) - 48,000원
점심 4코스(1인) - 58,000원
저녁 3코스(1인) - 65,000원
저녁 4코스(1인) - 95,000원
저녁 5코스(1인) - 120,000원

 

항상 고정되 있는 가격이 아닌것 같더라구요! 재료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는것 같으니

예약하시고 전화하실때 물어보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여러가지 식기 도구와 물 한잔이 놓여져 있구요!

 

확실히 분위기가 있다보니 천방지축인 저도 조금은 가라앉는 분위기 였어요~

 

음식


간단하게 올리브유에 찍어먹을 식전 빵이 나왔는데요!

 

그냥 먹기에도 담백할 정도에 빵 입맛을 돋구기에 좋을만한 시작인것 같네요!

 

올리브유에 소금이있어 찍어먹으니 더욱 좋았구요~

 

자자 우선 첫번째 음식이 나왔는데요!~ '어니언 스프'

위에는 그을린 치즈가 있어 더욱 먹음직 스러웠네요!

 

맛은?

다들 아시다시피 양파를 카라멜하려면 오랜 시간에 걸린다는거 아시죠!

단맛이 극대화 되고 치즈와 토마토가 함께 어울러져서 고급스러운 맛을 내더라구요~

뭔가 몸에도 좋을것같은 스프~

다음은 '한우 타르타르와 깜빠뉴' 어떤 음식인지

저도 잘 몰랐는데 한국식으로 해석하면 '육회'정도가 되겠네요~

프랑스식 타르타르 소스와 깜빠뉴(빵)를 같이 곁들여 먹는 음식~

 

맛은?

육회를 기본적으로 좋아하고 소스와 한우육회가 잘어울리는 음식~

빵이랑 먹어도 좋지만 고기 본연에 맛을 느끼기에도 좋았네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참기름에 찍어먹는 육회가 더 입맛에 맞았던것 같아요!

 

메인요리중 하나로 '닭요리' 가 나왔네요~

특별하게 뭐라고 소개해 드릴게 없는 닭구리 요리? 랄까요~

 

맛은?

퍽퍽할만도 한데 부드럽게 넘어가는 닭요리 였어요! 기름지고 식감도 좋았고요~

우아하게 썰어서 먹었던 닭요리! 그리 특별한 요리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뭔가 분위기 있었던 음식! 나쁘지 않았어요!

반응형

다음은 '살치살 스테이크'(+블루치즈 소스)

가장 기대가 됬던 메뉴중 하나였는데요! 굽기 정도는 미디움 레어로 부탁해서

속살이 빨간것이니 굽기 조절은 취향껏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24,000원 가격 추가)

 

맛은?

미니 양배추에 식감과 맛도 좋았고 스테이크 자체도 맛있었어요!

특별한 스테이크 라기 보다 무난하게 맛있는 스테이크 였는데 저 블루치즈 소스가

정말정말 맛있더라구요! 소스 레시피를 배워서 만들어 보고 싶은 욕구가 팍팍!

스테이크 자체는 살짝 질긴감이 있었어요!

 

마지막 디저트로는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주문했는데요!

수제 딸기 아이스크림/ 초콜릿 아이스크림!

그리고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뜨거운 커피~

 

두 아이스크림 모두 수제라는 느낌이 팍팍 나는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초콜릿 쪽이 더 맛있다고 느껴진것 같네요~ 딸기는 뭔가 고급적인

맛이 났는데 전 그 고급적인 맛이 입맛에 안맞더라구요

(싸구려 입맛..)

총평(후기)


서초동에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태번38'

 

외관 부터 내부까지 느껴지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연인과의 기념일,데이트, 친구들과 분위기 내는곳, 미팅장소 로도

괜찮은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가격대비 훌륭하다 라고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고

나쁘지 않다 정도? 라는 느낌이 들었네요~

 

점심 3코스로 밖에 이용을 하지 않아 정확히 설명을 할순없었지만

한번더 들려보고 싶은 프랑스 레스토랑이었네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프랑스 레스토랑 '태번38' 이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태번38

서울 서초구 명달로22길 12-12 1층 (서초동 1515-5)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