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신촌 맛집! 닭 한마리가 통채로~ 구수한 국물이 일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촌에 위치한 닭전문 음식점을 찾아갔습니다.

 

생각해보니 닭 요리를 그렇게 많이 먹었었는데 오늘 가본 음식점에 요리는

먹어본적이 없었는데요! 새로운 요리에 대한 기대감은 항상 좋은것 같네요!

 

어떤 요리인지 바로 한번 보러 가시죠!

 

외관


신촌역 3번출구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는 닭전문 음식점!

 

'유닭 스토리' 음식점입니다! 닭 한마리라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음식점이었는데요!

 

들어가기 전부터 뭔가 많은 배우,연애인들이 방문한 사진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먹어보기로 하죠! 입장

 

내부/자리배치


내부는 꾀나 넓은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정말 특이한 인테리어를 하셨더라구요!

 

특이하다기 보다는 여러가지 인형과 피규어, 인형들로 꾸며진 내부 모습!

 

한쪽 벽면에는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으신 분들이 오셔서

같이 사진을 찍어 전시해 놓은 모습이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화에 나오는 만화 주인공들부터 시작해서

마블에 여러 인기있는 캐릭터들이 엄청나게많이 모여있었어요!

 

 

저도 워낙 애니메이션이나, 마블, SF영화들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눈이 희둥그래 시선을 뗄수가 없었는데요!~ 식사를 하기전부터 볼거리가 많은 음식점이었네요!

 

하지만 우리는 전시관을 온게 아니라 닭한마리를 먹으러 왔다는점!

메뉴판을 바로 보도록하죠!

 

메뉴판/가격


메뉴판을 보니 꾀나 심플한 메뉴판이었는데요!

크게 2종류 깔끔함/매콤함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네요~

매콤 닭한마리도 먹고 싶었지만 오늘은 깔끔함을 선택!

 

1. 닭한마리(2인분) - 22,000원

2. 춘천 닭갈비 치즈덮밥 - 7,000원

3. 칼국수 - 2,000원

 

주문~ 저도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두근 두근~

자자 이제 조금만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아참 테이블에 보시면 '닭한마리' 를 더욱 맛있게 먹는 소스 만들기

자세히 적혀있는데요! 나중에 음식이 나오면서 차근차근 살펴보기로 하죠!!~

 

음식/밑반찬


우선 간단하게 소스와 밑반찬들이 나왔는데요!

 

소스를 제외하고 장아찌와 배추김치가 나왔네요!

 

양배추도 소스랑 곁들여 먹는 음식이라고 하셨어요~

 

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총 5가지 재료를 넣어 만드는 소스인데요!

양은 본인에 기호가 맞게 넣으시면 된답니다~

 

간장 + 겨자 + 고추다데기 + 마늘간것 + 레몬

 

조금더 톡쏘는 맛을 원하시면 겨자를 더넣으시면 되고 매운맛을 선호하시면

고추 다데기를 더 넣으셔서 드시면 되겠죠?!

 

 

밑반찬이 나오고 금방 메인 음식이 나왔는데요!

큰 은 대야에 나온 큼지막한 녀석!

 

처음에는 "음? 나중에 닭을 따로 주셔서 넣어 먹는건가?"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닭이 밑에 잠겨있던 거더라구요! 그것도 꾀나 양이 많았는데요!

채수로 깔끔한 육수와 닭에 만남이라.. 뭐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기본적으로 떡사리와 파 닭이 들어간 건강에도 좋을것만 같은 음식이었네요!

자자 그럼 이제 맛을 볼차례!!~

 

직접 만들었던 소스에 닭을 건져 찍어 보도록 합시다~

 

맛은?

닭 자체도 부드럽고 윤기가 자르르한게 맛있었는데!

역시 소스를 괜히 준게 아닌것 같더라구요! 그냥 먹는것보다 소스를 찍어 먹는게

2배는 맛있는것 같네요~ 매콤,새콤과 닭 육질에 조화가 돋보이는 음식인것 같아요!

국물은"개운하다"라는 말이 어울리는 육수라 계속 먹게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닭곰탕에 맛게 유사하다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기호에 따라서 이처럼 양배추 썬것을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

그냥 양배추와 소스만 찍어서 먹어도 저는 맛있더라구요!

 

소스를 많이 한지 알았는데 오히려 부족하더라구요~

 

뭐 당연히 이곳에 '칼국수' 를 넣어주는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인거 하시죠!?

 

깔끔한 채수와 닭육수에 먹는 칼국수 더 말할필요가 있을까요!?

 

자자 이국물에 칼국수면을 안넣으면 실례라고 생각합니다!

 

잘 우러나온 육수에 칼국수 호로록! 그냥 필수라고 생각하시고 꼭 넣어주세요~

 

 

그리고 '춘천 닭갈비 치즈 덮밥'인데요!

 

모락모락 나는 김과 선명한 빨간색위에

노란치즈가 너무 먹음직 스러워 보이더라구요~

 

기호에 따라 밥을 넣어서 덮밥으로 먹어도 되고 따로따로 먹어도 되고

선택은 취향껏 하시면 될것 같네요!!

 

맛은?

그렇게 매콤하지는 않았어요! 양도 많았고 닭한마리가 아니라

닭갈비 덮밥을 점심으로 와서 먹어도 될것 같네요!

약간 학교에서 먹었던 급식이 생각나던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거 하나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느낌~

 

총평(후기)


신촌역에 위치찬 닭요리 전문점 '유닭 스토리'

 

깔끔한맛과 매콤한 맛 간단한 선택지가 오히려 좋았던것 같네요!

 

은근히 양도 많고 특히 소스가 일품~

같이 먹을 수록 더욱 먹고 싶은매력있는 소스였어요!

 

기호에 따라 칼국수, 죽으로 먹을 수도 있으니

양이나 맛이나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었어요!~

 

30년 전통에 닭칼국수로도 유명한 깔끔한 맛에 '유닭 스토리'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유닭스토리 신촌점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4길 7 1층 (창천동 18-72)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