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가장 중요한 맛은 원재료 본연의 맛이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식재료로 주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고깃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서울 서초에 위치한 작지만 알찼던 음식점이었는데요!

어디 어떤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지함께 보러 가시죠!

 

외관


내방역 7번출구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고기 전문점 '돝 플러스' 모습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돝' 이란 돼지를 뜻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간단히 풀이 하자면 돼지고기 전문점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하죠!

 

내부/자리배치


보시는바와 같이 상당히 깔끔한 내부구조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더욱이 코로나 19라는 상황에 대응하여 테이블 한칸을

'사회적 거리두기' 좌석으로 표시하고 있는

 

1명이라도 손님을 받아야 이익인 음식점에서 조금은 안타깝네요

 

 

혹시 반찬이 더 드시고 싶으시면 셀프로 반찬을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해서 가시면 될것 같네요!

(이용시 일회용 비닐장갑 끼고 이용하기!)

 

메뉴판/가격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소개되어 있지만 소고기도 같이 팔고 있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여러가지 부위를 한데 묶어 판매하고 있는 세트 메뉴도 존재한다는점!

 

1. 숙성암돼지 반판(500g) - 35,000원

(삼겹살, 주먹고기, 가브리살)

2. 구워먹는 치즈 - 9,000원

3. 된장찌개 + 공깃밥 - 3,000원

4. 비빔냉면 - 5,000원

 

주문! 3가지 부위에 돼지고기를 양도 많은 세트 메뉴가 있어서 바로 선택!

구워먹는 치즈를 보는 순간 안시킬 수가 없더라구요!

벽면에 보시면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이 써져 있었는데요!

 

숙성을 하긴 하지만..."가장 좋은 원육을 쓰는것이 최고" 라는 말이 인상깊네요!

 

즉 재료가 좋으면 뭘해도 좋다라는 것이겠죠!!

 

음식/밑반찬


간단히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특이한점은 개인 철식판에 나온다는점~

 

방풍나물/ 쌈장 /장아찌 종류가 나오고 김치와 파무침이 나왔네요!

 

그렇게 특별한것은 없는 기본 반찬들~

 

고기는 초벌되어서 나왔는데요! 그러면 더욱 빨리 먹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주먹고기(목살) / 삼겹살 부터 바로 올려주시더라구요!

 

그리고 가브리살! 아참 '가브리살' : 등겹살 이라고도 하고

목심과 등심의 연결 부위 부분입니다!

 

지방이 적어 질길거라 생각하지만 부드럽다는 사실~ 직접 먹어보고 알려드릴게요~

 

 

고기는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고 나란히 잘라 주셔서 먹기만 하면 되

정말 편했는데요! 전문가 분이 구워 주시니 탈 걱정도 적겠죠?

 

확연히 달라보이는 주먹고기(목살)와 삼겹살 부위~

 

자자 우선 부드럽고 기름기가 적어보이는 '주먹고기'(목살) 부터 먹어보도록 하죠~

 

맛은?

고기를 먹다보면 음식점 마다 질긴맛을 내는 고기가 있었는데

이곳은 소개한것처럼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걸까요 전혀 질기지 않고 목살 부위

특유의 육향과 질감을 느낄 수있었던것 같아요! 그냥먹어도 질리지 않았어요!

 

다음은 가장 대중적인 '삼겹살'~

 

맛은?

비계가 많아 보였는데 생각보다 씹는맛이 있더라구요!

목살과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맛있는 삼겹살 이었네요~ 엄청 특별한 맛이다라고 할건 없지만 먹으면

"음~"이라고 말이 나오는 삼겹살 맛!

그리고 마지막은 '가브리살'~ 잘라서 단면을 보면 약간 스테이크를 먹는것 같기도 하네요~

 

맛은?

살코기와 비계층이 적절하게 있어 3부위중 식감이 가장 좋았던것 같네요!

가브리살에 특유의 맛이있고 미니 스테이크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역시 제입맛에는 삼겹살이 최고인듯?!

 

그리고 뭔가 안시키면 섭섭했던 '구워먹는 치즈'

 

생각보다 양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두툼하게 썰어서 나와 그냥 입으로 넣을 뻔했네요~

 

돼지기름과 만나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치즈~ 혹시 돼지기름과 섞이는게 싫다면

한번 닦은 후에 치즈 본연에 맛을 느끼셔도 좋을것 같아요!!

 

생각보다 빨리 구워지고 쭈욱 늘어나는 치즈를 볼 수 있어 기분도 업!

 

그냥 드셔도 충분히 맛있는 치즈~ 기호에 따라 고기에 싸서 먹는거 다들 아시죠?

(개인적으로 느끼 느끼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네요 허허)

공기밥과 같이 나온 된장찌개도 일품!

역시 고기집 된장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것 같아요!

 

고기와 치즈가 느끼 할 수 있으니 비빔냉면으로 하는 수 없이 입가심을 하도록 합시다!

 

냉면은 보통 고기집에서 드시는 냉면맛 그대로~

 

후우 고기양도 많고 여러가지 많이 시킨것 같은데

다먹었네요! 오늘도 맛있는 한끼 완료~

 

총평(후기)


서초 내방역에 위치한 숙성 고기집 '돝플러스'

 

가격도 양도, 맛도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고기집이었네요!

 

고기 자체가 숙성고기 였고 좋은 재료에 고기를 쓴다는것을 먹어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음식점이었어요!

 

특수부위도 따로 팔고 있던데 다음에 온다면 특수부위를 먹어보는걸로~

 

서초동에 위치한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 '돝플러스'리뷰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돝플러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25길 55 1층 (방배동 851-18)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