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옛 추억 그대로 한 그릇에 담았다! 즉석떡볶이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관에서 부터 시작하여 내부, 음식, 맛, 여러모로 옛 향수를 일으키는

오래된 떡볶이집을 찾아갔습니다.

 

시중에 유행하고 있는 떡볶이랑은 차별하된.. 아니 오히려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떡볶이 집이었는데요! 어떤 떡볶이 인지 지금 보러 가시죠!~

 

외관


양재역 3번출구 도보 5분거리에 존재하는 아주 오래된 떡볶이집!

이름도 정겨운 '작은 공간' 입니다

 

외관에서만 보아도 굉장히 낡고 오래된 집이라는것을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점심때 찾아가면당연히 긴 줄로 만석!!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 후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내부/자리배치


나무로 이루어진 천장에 가장 먼저 눈에 띄었는데요! 수많은 낙서가 그려져 있는 모습들~

저 천장에는 어떻게 낙서를 한것인지...

 

천장뿐만 아니라 각 벽면 테이블 간격마다 옛 흔적이 가득한 모습!

 

은광여고및 학교가 많아 그런지 학생분들이 굉장히 많이 다녀가신것 같아요!!

 

 

앉는 자리는 이런식으로 배치가 되어 있고 최대 4명정도 앉아 먹을 수 있었어요!

 

주말에 다녀왔는데 학생보다 오히려

가족분들 연인, 친구 20대 이상 분들이 대다수이더라구요~

 

아마 학창시절 먹었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잊지 못해찾아오시는 거겠죠?

 

한켠에는 이런식으로 앞접시와 단무지를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메뉴판을 보도록 하죠!

메뉴판/가격


메뉴는 총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즉석떡볶이 /즉석 짜장 떡볶이로 나뉘어 지네요!

 

저는 이곳에 처음으로 오는거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즉석떡볶이로!!

 

1. 즉석떡볶이 2인분 - 13,000원

2. 라면사리 - 2,000원

3. 김말이 1인분 - 1,000원

4. 만두 1인분 - 1,000원

5. 볶음밥 - 2,000원

 

을 주문!! 손님들이 많은 곳이라 뭔가 더 기대기대 하게 만드는 곳이네요!

 

※ 즉석 떡볶이 하나만 주문해도 라면,쫄면,오뎅,떡,만두,계란이 기본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추가할지 말지 생각 해보셔야 할것 같아요!~

 

음식


이런식으로 버너가 자리마다 올려져 있는 모습~

 

작은공간 표 '즉석떡볶이'등장!

모든 음식들이 전골냄비에 나와 팔팔끓여 먹는 떡볶이네요!

 

으으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것 같아요!~

 

 

라면사리를 하나더 추가해서 라면양도 많은것 같구요!

 

기본적으로 라면사리를 준다는게너무 마음에 드네요!

 

아참 직접 시킨 튀김도 같이 한꺼번에 나오기 때문에 눅눅한 튀김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따로 건져서 드시는걸 추천해 드릴게요!

(그래도 좀 눅눅 하더라구요 ㅠㅠ)

 

떡은 밀떡으로 추청! 계란도 들어가 있어서

더이상 추가할것 없는 완벽한 떡볶이 였던것 같아요!

 

맛은?

우리가 흔히 많이 먹는 엽x , 신전x 같은 떡볶이랑

비교를 하자면 정말 많이 삼삼한 맛을 내는 떡볶이였어요!

어느정도 국물을 진득하게 졸여서 먹어야 간이 맞다라고 생각할 정도에요!

자극적이지 않고 계속 퍼먹고 싶은 맛에떡볶이에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너무 싱거워서 실망할 수 도 있을것 같네요!

남은 국물엔 역시 밥을 먹어야 겠죠?! 김가루와 고소한 참기름이 들어간것 같어요!

 

특별한것이 없는 볶음밥이지만 예전부터 작은공간을 맛보았던 학창시절 학생분들이나

삼삼한 맛에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환영할것 같네요!!

 

총평(후기)


은광여자 고등학교 / 은성중학교 / 언주초등학교무려 3개의 학교 앞에 있는

떡볶이 집인만큼 아마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은 다들 어른이 되었을 분들이 그 맛을 잊지 못해 추억을 찾아 발검음을 옮길거 같은

떡볶이집이었습니다!! 잘보니 근처에 분식접이 정말 많더라구요!

 

기회된다면다른 분식집도 들려보고 싶네요!

 

혹 자극 적인 맛을 찾고, 색다른 맛을 찾아 오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비추 하는 음식점이니 참고해주세요!!

 

옛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학창시절 즉석떡볶이 맛집!! '작은 공간'리뷰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데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