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40년이상의 맛과 전통을 지켜왔다. 연천에서 깔끔한 해장국 맛집 '양평 해장국'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천에 오래되고 깔끔한맛으로

 

손님들에게 입소문을탄 국밥-해장국 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밥을 너무나 좋아해서 더욱 기대가 되는 집이었는데요!

 

바로 한번 가시죠

 

외관


연천 차탄리 부근에 위치한 국밥,해장국 맛집

 

'이레 양평 해장국' 모습입니다!!

 

외관에서 부터 굉장히 오래된 집이라는것을 가늠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더욱 기대가 증가했네요!

 

연천에 양평해장국 맛집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들어가 볼까요!!

 

내부/자리배치


보시는바와 같이 모든 자리는 신을 벗고 앉아야 하는 좌식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아침일찍 찾은 곳이라 다른 손님이 없어 더욱 좋았네요!

한곳에는 화단으로 꾸며져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한쪽면에는 여러 싸인들이 붙어 있었네요!

 

생각나 찾아올 정도로 맛있는 국밥집인가봐요~

 

자자 그럼 어떤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지 직접 보도록 하죠!

 

메뉴판/가격


메뉴는 정말 간단했는데요!

 

국밥 - 양평해장국, 소고기 국밥, 내장탕

면류 - 물.비빔 막국수, 회 막국수

 

밥이냐 면이냐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자 그럼 오늘 먹어볼 음식은!

 

1. 양평 해장국 - 8,000원

 

2. 물 막국수 - 8,000원

 

가장 기본적인 음식을 주문!먹어보도록 해볼게요!!

 

 

그리고 명료하게 '이레양평한방해장국'에 대한

 

소개와 어떻게 만드는지 대략적인 소개도 하고 있네요!

 

현재는 35년보다 더 긴 40년동안 이어지고 있다니.. 전통에 맛이 기대가 됩니다!

 

음식


양평해장국을 시키면 기본적으로 청양고추 다짐소스가 주어지네요!~

 

식탁에는 고추기름, 후추, 소금, 들깨가루가 놓여져 있으니

 

간을 보시고 취향대로 넣어서 드시면 될것 같아요!!

 

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놓여져 있어요!

 

그릇에 이쁘게 덜어 먹으시면 됩니다!!

 

 

맨처음 나온 음식은 '물 막국수' 위에 김가루가 수북하게 올라가져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가 흔히알고 있는 물냉면이 메밀면 버전으로 바꼇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양도 꾀나 많아서 이 한그릇으로 든든 할것 같네요!!

 

맛은?

시원한 메밀면에 양념이 어우러져 질리지 않을 맛 이었는데요!! 육수도 깔끔해서 개인적으로 식초나 겨자를 넣지 않아도 딱좋을만큼 맛있었어요!!

 

혹시 간이 심심하다 생각하시는분들은

 

식초겨자 가 준비되어 있으니 넣어서 드셔도 된답니다!!~

네 다음으로 나온곳은 '양평 해장국' 입니다!

 

40년전통의 이레 양평한반해장국이라고 해야 할까요!

 

어떤 내용물과 맛이 숨어있는지 직접 먹어보도록 하죠!!

 

우선 큼지막한 '선지'가 들어있구요!!

 

혹 선지를 싫어하시고 못드시는분들이 있으니 시키기 전에 주의해 주세요!!

 

각종 소내장이 보이네요! 소스랑 함께 찍어서 맛을 봅니다!

 

냄새는 전혀 없고 내장이라고 생각나지 않을 만큼 깔끔한 맛이 나는게 특징이었네요!!

국물도 한번 맛을 봅니다!!

 

맛은?

제가 느끼기에는 간이 많이 되지 않아 시원한 맛을 내는 '양평 해장국' 이었습니다! 요즘 국밥들은 여러가지 조미료들이 많이 들어가는데 이국밥은 그런 조미료 맛이 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깔끔 시원한 느낌이 나는 국밥!! 또 생각날것 같네요!

 

살짝매운맛을 더 추가하기 위해 청양고추 다짐고추기름

 

넣어서 먹어주니 제 입맛에 더욱 맞았던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밥도 말아서 먹어 줍니다!!

 

먹으면 먹을 수록 더욱 숟가락이 빨라지는 '양평 해장국' 이었네요!!

맛있게 한국밥 하고 나왔습니다!! 김치와 깍두기도 너무 잘어울리는 한끼였습니다!

 

총평(후기)


조금은 후미진 곳에 위치한 음식점 '양평 해장국' 이었지만

 

찾아가서 먹을 보람이 있는 음식점 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점은 '조미료가 많이 첨가되지 않았다' 인것 같네요!

 

물론 이 점으로 인해 맛이 없을 수 있다 라고 느낄 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래도 전 맛있게 잘먹고 나왔어요!

 

연천에서 즐길 수 있는 40년전통의 '이레 양평 해장국' 맛보고 싶으신분~

한우로 우려낸 사골과 내장 그리고 깔끔한 맛으로 감동을 맛보고 싶으신분들~

 

바로 이곳 연천 차탄리에 위치한 '이레 양평 해장국' 한끼 어떠신가요?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