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신선하고 건강한데 맛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대역 인근에 위치한 돼지고기 맛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흔히 돼지고기라 하면 삼겹살, 목살,

오겹살등 평범한 부위들을 떠올리실텐데요

 

이곳에서는 생전 들어보지도 맛보지도 못한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판매하고 있었고

가격도 저렴, 불판도 남달라 더욱

기억에 남을것 같더라구요

 

교대역 고기맛집 지금함께 보시죠

반응형

외관


교대역 1번출구 도보 4분거리에 위치한

교대역 맛집 대경집 모습입니다

 

상호명 왼쪽윗부분에

'돼지고기 특수부위 전문점' 이라는 문구가 눈에 뛰고 하얀색에 깔끔한 느낌의 외관이

레스토랑 느낌이 나는것 같더라구요

 

어서 들어가 보도록 하죠

 

내부/자리배치


교대역 고기집 대경집 내부 모습입니다

 

세로로 일자 형태의 음식점이었고

기본 4인테이블 10개정도 셋팅되어

있었던것 같아요

 

벽면엔 초록색과 밝은 네온사인이 빛나고

있었고 굉장히 청결하고 깔끔한 느낌

선사해주었던 교대 고깃집이네요

영어를 잘 모르는지라 해석할 수 없지만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할것을

약속한다' 라고 설명을 해주는것 같아요

 

대경집이라는 상호명은 대경이라는

이름을 사용한 업체에서 특수부위를

공급받아 사용한다고 하고

'대단하고 경이로운'의 약자라고 하네요

 

돼지고기 음식점, 고깃집이지만

선별한 고기를 사용하여 건강하게 육식을

즐길 수 있는 미래를 꿈꾸고 있지 않나

싶어요

들어가는 입구 부분에 셀프 앞치마가

놓여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메뉴판/가격


교대역 맛집 대경집 메뉴판 모습입니다

 

벽면에 큰 메뉴판도 있지만 자리마다

책으로 되어있는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책으로된 메뉴판에 설명과 함께 더 알차게

많이 들었으니 책으로 살펴보도록 하죠

첫페이지는 대경집 점심메뉴

소개하고 있었는데요

 

구름김치찌개, 동파육덮밥, 들기름막국수, 비빔막국수, 대경찜정식, 소갈비찜정식까지 교대점심식사를 찾으시는분들에게 안성 맞춤이 아닐까 싶네요

 

두번째 페이지부터 본격적인

고기와 해산물이 나오는데요

 

대경집에 시그니처라고 부를 수 있는

대경한판(꼬들살, 하얀살, 뽈살, 관자살,

생오징어 버터구이) 모듬 혹은 낱개로

주문이 가능한 모습

 

해산물은 가리비, 랍스타새우, 관자살,

오징어가 있으니 육해를 다즐길 수 있다는게 장점!

 

1. 대경한판(480g) - 45,000원

2. 비빔막국수 - 9,000원

 

주문! 돼지특수부위와 대경집 특재소스로

만든 비빔막국수가 조합이 좋을것같아

선택했어요

점심식사 버전이 아닌

대경소갈비찜, 대경찜 대용량도 있네요

 

마지막 곁들임 메뉴에는

대경집 이색음식이 눈에 보이는데요

 

고창할매돈묵, 된장찌개, 김치찌개, 고창할매비빔밥, 들기름막국수, 비빔막국수 판매중

 

고창할매 돈묵과비빔밥은 돼지껍데기로

만들었다 하네요

 

주류도 와인, 사케, 맥주, 소주, 하이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음식


교대역점심 대경집 밑반찬이

제공되어 나왔습니다

김치, 백김치, 장아찌

소금, 쌈장, 매운소스, 양파절임,

된장찌개

음식 하나하나를 맛보았는데

모두 대경집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반찬인것 같더라구요

 

간이 쎄지 않고 삼삼한맛

집밥느낌이 났어요

 

정성이 가득 들어있는 반찬으로 스타트

교대고기집 불판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고기집과 차원이달랐는데요

 

맥반석 돌을 깔아 굽는 방식!

 

휴게소 오징어를 구울때 사용하는것을

보기만 했지 식당에서 돌로 구워먹는

구이라 벌서 기대되는데요

교대 대경집 시그니처 메뉴 대경한판

나왔습니다

 

왼쪽부터 관자살/ 뽈살/ 하얀살/ 꼬들살

이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대경집에 또다른 재미!

 

바로 오마카세집에 온것처럼 고기를 직접

썰어주고 안내해주는 퍼포먼스

있다라는점

교대맛집 대경집 돼지고기 특수부위 꼬들살부터 직원분께서 바로 올려 주셨는데요

 

이름그대로 꼬들쫄깃한 맛이 매력적인 부위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나머지 부위는 자른 도마위에

나란히 올려주셨구요

교대 고기집 대경집 꼬들살

 

맛은?

자르고 보니 얼핏 삼겹살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지만 이름그대로 꼬들쫄깃한 식감과 지방부분이 탱탱해 느끼한감이

삼겹살보다 훨씬 덜했던 부위였어요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밸런스있게

특색있었던 부위

교대고기집 대경집 2번째 부위는

이름그래도의 모습을 보여주었던 하얀살

 

돼지의 승모근부위라고 알려주셨고

겉으로만 보기에 하얀지방부분이 감싸고

있는것처럼 보여 기름지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교대역 대경집 하얀살

 

맛은?

적당한 기름짐과 서걱거리감 이를 튕겨내듯 굉장히 탱탱한 식감이 재밌고 매력적이었던 부위, 먹으면

먹을수록 기름보다 담백함이

돋보였고 처음 느끼는 식감과 맛이 좋았네요

세번째 부위는 뽈살을 구워먹어볼 차례

지방부분이 거의 없고 육향이 강할것 같은

부위네요

교대역고깃집 대경집 뽈살

 

맛은?

생각한대로 육향이 강하게 느껴지고 얼핏

염통을 생각나게 하는 맛이 났어요,

식감은 탱탱이 아닌 부드러우며 돼지의

깊은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교대 대경집 다음 부위로는 관자살 부위를

먹어볼 차례!

 

이전먹었던 뽈쌀과 마찬가지로 지방기

없이 육고기 스러운게 특징인거 같네요

교대역 고기집 대경집 관자살

 

맛은?

4개의 부위중 가장 부드러움이 도드라지고 가장 안쪽 중앙부분을 씹을때

육즙과 육향이 퍼지는게 매력적이었어요, 각각 부위가

주장을 뚜렷하게 하는것 같아 좋네요

잘해동된 생오징어에 버터를 넣은후 토치를 사용하여 버터를 오징어 깊숙히 침투하게

해주셨어요

 

오징어몸통과 다리는 분리해서 나왔구요

맥반석에 올리자 그어떤 음식보다 어울리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교대 돼지고기 맛집 대경집

생오징어 버터구이

 

맛은?

너무 부드러워서 몇번씹지도 않았는데

넘어가던 오징어 식감에 버터향과

맥반석 향, 불맛까지나 맥주가 바로

생각났던 맛이었어요, 근래 먹었던 오징어

구이중에 가장 맛있지 않자싶네요,

짭짤한 맛이 강해 지금까지 음식중 가장

자극적인 맛이었어요

마지막은 대경집 곁들임 메뉴중 하나인

비빔막국수

 

맛은?

튀긴만두피와 같이 먹는 막국수, 우선

막국수 자체는 매운맛은 거의 없고 달콤하며 간간한게 식사로도 훌륭한 한끼 중간 중간

씹히는 튀김의 바삭거림이 포인트네요

총평(후기)


교대역 1번출구 도보 4분

교대역 맛집 대경집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맥반석에 구워먹을 수 있었던 특색있는 음식점이었어요

 

밑반찬 모두 정갈하며 맛있었고 고기이

기름짐이 아닌 담백함과 깊은 육향

느낄 수 있는 것도 다른고깃집과

차별점이 있었구요

 
교대역 고기맛집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교대맛집, 교대점심, 교대역맛집, 교대역점심, 교대역고깃집, 교대고기집, 교대돼지고기, 교대역회식, 교대역모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