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한남동 고급 한정식 다이닝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코스요리를

맛보기위해 용산 한남동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시작으로 예쁜식기,

정갈한 음식, 디저트까지 깔끔했던

음식점이었는데요

 

거두절미 길게 끌거 없이 바로보러 가시죠

반응형

외관


이태원역 3번출구 도보 16분 /

한강진역 3번출구 13분거리에 위치한

한남동 맛집 알아차림 모습입니다

 

사운즈 한남 계단을 올라 2층에 위치한

다이닝바, 코스요리 음식점이었고 저희는

차를 가지고와 지하에 발렛을 맡기고

방문하였어요

발렛비용 : 기본 2시간 5,000원 (선불)

알아차림 식사 이용시 1시간지급

총 3시간 이용가능

계단을 올라 보여지는 외부 테라스가

기분좋게 맞이해주고 정면에 오늘 방문할

알아차림 한남 네온사인이 반짝이고 있네요

 

예약


한남동 맛집 알아차림 예약방법은 2가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는

캐치테이블 앱을 사용하여 예약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네이버 예약을 하는겁니다

 

홀, 룸예약이 가능하며 홀은 단품, 코스요리 어떤 식사든 예약이 가능하지만

프라이빗한 룸에 경우 단품식사가 아닌

코스요리를 이용하여야 예약이 가능하다는점 꼭 참고해 두세요!

 

 

알아차림 한남점

반갑습니다. 알아차림은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손님들께 드리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

app.catchtable.co.kr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내부/자리배치


한남동 다이닝바 알아차림 내부로 들어서면 맨처음 보이는 풍경인데요

 

쉐프님들이 분주하게 음식을 만들고 있는 오픈주방과 주황색조명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한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직원분에 안내를 받아 중앙 홀로 들어서면

사진과 같은 자리가 펼쳐지는데요 테이블에 간격이 서로 넓어 홀인데도 프라이빗한 공간을 자아냈어요

한남동 룸식당 알아차림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룸공간이 나오는데요 손님이 없는 룸에

들어가보니 최대 6명이 앉을 수 있는

깔끔한 공간이 펼쳐져 있는 모습

 

위에서 언급했지만 룸을 이용하고 싶으신분은 사전에 룸으로 예약하고 코스요리를

먹어야 한다는점 기억해두세요

사전에 예약된 자리에 앉아 착석했고

왼쪽, 오른쪽 다른 식기들이 셋팅되어

있었어요

 

한쪽에는 LUVFUME 브랜드 핸드크림

놓여져 있어 알아차림만에

고객 서비스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메뉴판/가격


한남동다이닝바

알아차림 메뉴판 소개입니다

 

'선물을 요리하다' 라는 문구를 시작으로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대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라는 인사가 적혀있네요

점심/저녁 코스요리로 나뉘어져 있고

코스요리도 2종류였는데요

 

맡김차림과 알아차림으로

종류가 많고 고급스러운 식재가 들어간것이

'알아차림' 메뉴였어요

 

식전 음식을 추가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재료 혹은 음식이 있다면 주문할때

같이 말씀하시면 된답니다

 

런치에 주문할 수 있는 단품음식,메뉴들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구요

오늘 한남동 한정식 알아차림에서 먹을

저희메뉴가 적혀져 있었는데요

 

저녁 맡김차림 코스 2인으로 예약했어요

한남동 다이닝바와 코스요리 전문점 치고는 가성비있는 가격대가 아닌가 싶네요

 

1. 저녁 맡김차림 코스 2인 - 176,000원

 

스프부터 시작하여 마무리 디저트까지

야무지게 즐겨보도록 하죠

저녁때 알아차림 한남에 방문하시면

점심때보다 다양한 단품메뉴를 즐길 수

있는것도 장점인것 같네요

 

곁들임, 식사, 요리까지 상세히

적혀져 있는 모습

한남동 다이닝바인만큼 식사메뉴가 끝나고 주류메뉴가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한정식 코스요리인만큼 전통주를 시작으로 와인들도 다양하게 나열되어 있으니

술한잔 즐기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사진외 다양한 주류메뉴가 있으니 참고)

 

음식


1. 감자스프 - 콩국이 아닌 감자스프가 나왔고 트러플향이 압도적으로 강했어요 야채맛과

조개살 식감도 나고 따듯한 스프가 몸을 데펴주는 것 같네요

2. 완두콩 부각 문어강정

- 완두콩부각 : 완두콩퓨게와 불고기가 부각에 쌓여져 있었던 요리 부각이 굉장히 얇아 부드럽게 부서지고 불고기에 간장맛, 완두콩퓨레에 부드러움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더라구요

 

- 문어강정 : 고추장베이스 양념에 겉은 견과류로 고소함이 강조되고 안은 빵반죽식감과 문어에

쫄깃함이 같이 들어왔어요 타코야끼고급버전이라고 하면될까요

3. 전복쌈채 - 전복, 무쌈, 새우살, 부추가 들어가있고 고소한 깨소스로 마무리된 음식

재로 본연의맛을 잘살린 음식이고 은은하며 고소한 깨소스가 입안을 맴돌아

신선함이 돋보였던 음식 이네요

4. 차돌막국수 - 들기름과 깨 메밀면, 김부각, 차돌박이가 들어간 국수로 면만 조금맛보아도 굉장히 맛이 강해 입안가득 향이 퍼졌던 음식 김부각 조합이 잘어울려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5. 제철생선요리(농어) - 농어기름에 고추장베이스를 더했고 완벽하게 구워진 농어가

입안가득 어즙을 내뿜었던 음식, 껍질도 좋았고 고추장육수맛은 고급스러운 고추장찌개 혹은 매운탕느낌, 같이나온 조림무는 평소알고있는 푹졸이지 않고 사각거리는 식감살아있어 특색있었어요

6. 한우안심구이 - 알감자, 그린빈, 홀그레인머스타드, 소금, 밤퓨레소스가 곁들어진 고기요리였고

미디움레어로 주문그대로 완벽한 굽기였어요 밤퓨레의 은은함이 고기의 육즙맛을

헤치지않고 풍미있게 들어오네요

7. 한우양지온반 - 멸치, 오징어젓, 김치 3가지반찬과 나온 양지국밥이었고 양은 상당한편이었어요 고기한점이 작지만 입안가득 육향을 느낄 수 있고 육수의 감칠맛이 엄청나 MSG를 안넣고 이정도깊이

낸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8. 곶감단지와 과일 - 견과류와 유자가 들어간 곶감단지였고 한정식 코스요리라는것

끝까지 어필한 디저트가 아닐까 싶네요

총평(후기)


이태원역 3번출구 도보 16분 /

한강진역 3번출구 13분

한남동 맛집 알아차림

 

한남동 한정식 룸식당으로 가성비있는

가격대에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분좋은

곳이었어요

 

직원분이 수시로 음식을 어느정도 먹었나

체크하기에 딜레이도 짧았고 음식종류도

양도 많은편이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네요

한남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한남동맛집, 한남동다이닝바, 한남동코스요리, 한남동한정식, 사운즈한남맛집, 한남동룸식당,

한강진역코스요리, 한강진역맛집, 한강징역다이닝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