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불맛가득 연탄으로 굽는 원조 생고기 전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고기를 먹기위해

상록수역 인근에 위치한 고기맛집

찾아가 보았습니다

 

20년넘게 자리를 지켜온 오래된

노포 음식점이었는데요

 

어떤 음식으로 그자리를 유지하고 있는지

바로 보시죠!

반응형

외관


상록수역 3번출구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상록수역맛집 돈방석연탄구이 모습입니다

 

외부에 플라스틱의자와 원테이블이 놓여져 있어 날이 좋을때 야외에서 먹기 좋겠네요

 

외부에서 느껴지는 노포, 포차 분위기

괜시리 술한잔 즐기고 싶네요

 

내부/자리배치


왼쪽 네모난테이블 3개, 오른쪽 원테이블

4개정도 놓여진 내부모습이었고

 

은색테이블이라서 그런지 더욱 포차느낌이 물씬나는것 같더라구요

 

내외부를 살펴보았으니 이제 어떤 음식을

판매하는지 알압도도록 하죠

 

메뉴판/가격


상록수역 삼겹살 맛집 돈방석연탄구이

메뉴판 모습입니다

 

소곱창, 소막창, 소갈비살을 시작으로

갈매기갈, 주먹고기, 뒷고기, 생흑삼겹살,

항정살, 갈비, 돼지막창, 돼지껍데기까지

다양한 특수부위와 다양한 고기부위를 취급하고 있는 음식점이었어요

 

장점은 요즘 대부분 150~180g을 취급하고 있는데 대부분 200g으로 예전 중량

그대로 적용하고 있는 모습

 

1. 생흑오겹살(400g) 2인분 - 36,000원

2. 돼지껍데기 - 10,000원

3. 비빔냉면 - 7,000원

 

주문! 국내산 외국산 다양한 고기를

판매하는데 제눈에 제주산, 국내산

생흑돼지가 보여 바로 선택

 

마무리 디저트로 껍데기까지 완벽하겠죠?

 

음식


상록수맛집 돈방석연탄구이 상호명 답게

불판 중앙에 연탄이 들어가 있고 양쪽

사이드에 구워진 음식을들 빼서 타지않게

먹으면 될것 같네요!

 

중앙에 화력이 강하게 집중되어 있는 스타일

 

 

 

 

돈방석연탄구이 밑반찬이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콩나물무침, 깻잎장아찌, 김치, 된장찌개,

쌈채소, 마늘과생강, 와사비와된장, 소금,

파무침이 셋팅되어 나왔고

기본적으로 찌개가 제공된다는 점이

플러스 100점!

상록수역 고기맛집 돈방석연탄구이

생흑오겹살이 나왔습니다

 

도마에 큼지막하고 두꺼운 흑돼지삼겹살이 올려져서 나왔고 여기서부터 사장님의

퍼포먼스가 진행되더라구요

 

바로 식탁앞에서 리드미컬하게 흑오겹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불판으로 올려

주셨어요

 

반정도는 중앙 연탄불에 반정도는 불이

안닿는 사이드에 올려주시고 퇴장!

고기를 보시면 딱 알 수 있는게 고기퀄리티가 좋고 씹을때 쫀득거릴것 같다는 느낌

팍오는 생오겹살 모습

 

추가로 두부와 세송이버섯이 같이 나왔으니 같이 곁들여 먹으면 될것 같네요

밑반찬으로 나왔던 콩나물 무침은 그냥 먹어도 되고 저처럼 

불이약한 밑부분이나 윗부분에 올려 같이 구워먹어도 된답니다

참고로 연탄구이인 만큼 연탄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적당량 구운 이후 다시

올려놓는 형식으로 구우면 굽기도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네요

상록수역 고기집 돈방석연탄구이

생흑오겹살

 

맛은?

생각한그대로 삼겹살보다 오겹살에서

느껴지는 지방에 쫀득거림이 살아있는

생오겹살이었고 물녹은맛이 전혀 없었던

제주도산 오겹살, 소금 와사비 파채 어느

조합이랑 먹어도 맛있었어요

돈방석연탄구이 비빔냉면도 나왔네요

알얼음이 귀엽게 들어가 있는게 포인트

 

냉면은 고기집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고기랑 같이 먹어도 후식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냉면

본오동 먹자골목 맛집 돈방석연탄구이

껍데기가 나왔습니다

 

양은 상당히 많았고 넓직한 크기에 5장이

나왔네요 맛만보려고 한건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 다먹을 수 있을까 걱정이 들기도 했어요

 

굽는 법은 껍질부분이 불쪽으로 향하게

구우시면 되고 하얗게 껍데기가 변하면

다익은거라 말씀해 주셨어요

돈방석연탄구이 돼지껍데기

 

맛은?

껍데기 간장맛이 강하지 않았고 숙성이

잘되서 그런지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어요

껍데기를 좋아하는편이라 껍데기맛집을

찾고있었는데 드디어 찾은것 같아요,

당연히 같이 먹을 콩가루도 제공된답니다

 

총평(후기)


상록수역 3번출구 도보 3분거리

상록수역맛집 돈방석연탄구이

 

오래된 노포, 포차느낌이 물씬나 식사로도

술한잔으로도 안성맞춤인 음식점이

아닐까 싶네요

 

소막창, 곱창미,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들을 취급하니 싸울필요없이 먹고싶은 음식을

주문하면 된답니다!

상록수 포차분위기를 찾는다면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상록수역맛집, 상록수맛집, 상록수고기집, 상록수술집, 상록수포차, 상록수역술집, 상록수역고기집, 상록수역삼겹살, 상록수역소막창, 상록수역소막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