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고잔동 꼬막비빔밥 한그릇에 든든한 점심한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꼬막을 먹기위해 고잔동으로 향했습니다

 

꼬막하면 또 벌교, 벌꾜 꼬막이 유명한데

오늘 방문할 음식점도 벌교 꼬막을 사용한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한끼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인

꼬막음식점 지금 보러 가시죠

반응형

외관


고잔역 2번출구 도보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고잔동 맛집 착한벌교 꼬막 입니다

 

가게 외관부터 꼬막꼬막 스러운 인테이어와 제눈을 사로잡은 포스터 하나

'물가 안정을 위한 특별할인 이벤트'

소주가 3,000원 이라는점!

 

소주 오,육천원 시대에 과거로 돌아간 소주

가격에 눈이 희둥그레 지더라구요

 

애주가 분들 고잔동, 고잔역에 오시면

벌교꼬막 안주에 신나게 드실 수 있으실것

같네요

 

내부/자리배치


안산꼬막맛집 착한벌교꼬막

고잔점 내부모습입니다

 

내부는 무려 1,2층으로 구성되 넓은 홀

보유하고 있는 모습

 

제가 방문한 시간은 점심과 저녁사이여서

2층은 잠시 휴식시간으로 사용하고 계셨어요

 

매장이 상당히 넓어서 고잔동 단체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괜찮을것 같네요

1층 내부모습은 전형적인 4인테이블

테이블안에 버너가 내장되어 있는 형태!

 

경우데 따라서 테이블을 붙여

8명까지 나란히 앉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국산 100%꼬막만을 사용하고 굉장히 좋은 영양분이 한가득 들어갔다는 안내문이 네요

 

꼬막 많이 먹으면 불로불사 하는거

아닐까 모르겠어요

 

메뉴판/가격


고잔동 맛집 착한벌교꼬막

메뉴판 모습입니다

 

가장 기본인 꼬막비빔밥(고추장,간장)

시작으로 칼국수, 수제비, 만두, 지지미,

통꼬막, 보쌈에 무침까지

 

꼬막으로 맛볼 수 있는 대부분의 음식이

구비되어 있는 모습

 

세트메뉴처럼 통꼬막 혹은 무침으로 선택후 칼국수와 수제비도 같이 먹을 수 있네요

 

1. 꼬막무침 + 수제비 - 40,000원

2. 밥한공기 - 1,000원

 

선택! 수제비혹은 칼국수 선택이 가능하니 취향대로 고르시면될것 같아요

 

꼬막무침이 나오니 밥한공기 시켜서

비벼먹으면 그게 바로 꼬믹비빔밥이

아닐까 싶네요

음식


안산 고잔동맛집 착한별교꼬막 밑반찬이

제공되었습니다

 

간단히 열무김치와 고소한 참기름이 듬뿍 들어간 콩나물, 미역국이네요

 

가볍게 입가심으로도 먹기 좋은 밑반찬들

고잔역맛집 착한별교꼬막 맨처음 나온

음식은 꼬막무침이 나왔습니다

 

오이와 부추, 양배추, 당근, 꼬막과 깨가

솔솔 뿌려져 너무나 먹음직스럽게 나왔네요

 

맛은?

그냥먹어도 짜지 않고 매콤한 새콤한 달달함

야채의 아삭거림이 제대로 살아있었던

꼬막무침, 꼬막양도 상당해서 식욕이

한번에 올라오더라구요

밥한공기와 '혹시 큰그릇 주실 수 있는지'

요청했는데 큰그릇에 참기름과 김가루가

솔솔 뿌려져 나와있더라구요

 

사장님의 배려심 감동!

큰그릇에 꼬막무침과 밥한공기

슥삭슥삭 비비면 꼬막비빔밥

 

맛은?

고잔동, 고잔역 점심한끼로 이보다 좋은

고퀄리티 한끼식사가 있을까요 취향따라

꼬막무침을 더 추가하거나 덜넣어서 간도

맞추면 되고 입맛이 돌아오는 느낌

고잔동맛집 착한벌교꼬막 수제비 등판

2인분 아니 3인분이상의 양이라 당황..

 

꼬막외에 바지락같은 조개도 있었고

파, 호박, 고추, 양파등이 들어가 있네요

착한벌교꼬막 고잔점 꼬막수제비

 

맛은?

조개의 시원함과 고추에 알싸한 매운맛

채수가 어울러 깔끔해 너무 좋더라구요

무엇보다 양이너무 많아서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너무 훌륭한것 같네요

완쪽은 꼬막비빔밥, 오른쪽은 수제비

완벽한 세트구성으로 푸짐하게

잘먹고 갑니다

 

총평(후기)


고잔역 2번출구 도보 10분

고잔동 맛집 착한벌교꼬막

 

고잔역, 고잔동 점심으로도 저녁에

통꼬막, 꼬막무침, 칼국수, 수제비에

술한잔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 음식점이네요

 

안산 꼬막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안산맛집, 안산꼬막, 고잔역맛집, 고잔동맛집, 고잔역꼬막, 고잔동꼬막, 고잔역점심, 고잔동점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