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산 숙성돼지고기 전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산 사동에 위치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고기맛집

찾아갔습니다

 

큼지막한 고기덩어리와 녹진한 소스가

찰떡궁합을 자랑했던 삼겹살,목살

맛집이었는데요

 

어떤 고기와 소스로 저의 입맛을

사로잡았는지 함께보시죠

반응형

외관


안산 사이동, 사동에 위치한

고기맛집 사이돈모습입니다

 

2023. 5.23일날 오픈하여 이제 막

적응하고 있는 신상 고기집이었는데요

 

신상이라고 하면 괜시리 궁금하고

들어가보고 싶은거 저만 그러는거 아니죠?

 

남들 알기전에 빨리 들어가 맛보도록 하죠!

 

내부/자리배치


안산 사동 삼겹살 맛집

사이돈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았고 포장마차 분위기도 살짝 나는 원테이블로 구성이네요

 

자리는 10자리 조금넘는 사이즈에

고기집이었어요

 

한켠에는 숙성냉장고에 돼지고기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는 모습

메뉴판/가격


안산 사이동 고기맛집

사이돈 메뉴판 모습입니다

 

숙성돼지고기 전문점으로 3종류의 고기만을 취급하고 있는게 선택과 집중을

잘한것 같아요

 

삼겹살, 특목살, 항정살을 판매하고

'고기주문시 된장찌개, 계란찜이 서비스'

로 나온다니 개이득!

 

1.삼겹살 2인 - 30,000원

2. 특목살 2인 - 30,000원

3. 항정살 1인 - 18,000원

4. 김치찌개 라면 - 7,000원

 

주문! 요즘 고기 150g집도 많은데 180g

칭찬해 개인적으로 특목살에 '특'이

기대되더라구요

 

음식


맨처음 준비된것은 대나무숯불이 나왔고

이름그대로 다른 숯불에 비해 대나무처럼

긴숯불이 특징인것 같아요

숯불에 이어 밑반찬도 바로 준비되어

나왔는데요

 

쌈무, 파무침, 무채, 백김치, 쌈채소, 된장찌개, 계란찜 소스로는 소금, 와사비, 쌈장, 멸치멜젓

준비됐어요

 

된장찌개는 꽃개가 들어가 해물맛도 좋았고 계란찜도 뭔가 꽉찬계란맛이 나서 나중에

추가로 주문했어요

안산사동 목살맛집 사이돈

특목살부터 구워 먹기로 결정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고 잘라주시기

때문에 잘 구워지기만을 기다리면 되네요

 

특목살은 굉장히 두꺼웠고 윗부분은 두툼한 살코기 밑부분은 두툼한 지방이 있어

밸런스가 알맞게 나뉘어졌던 목살 비주얼

 

이색적이었던 점은 특목살 한부위지만

살코기부분과 비계부분을 다르게 구워

2가지 부위를 시켜 먹는것 같더라구요

안산 맛집 사이돈 특목살

 

맛은?

굉장히 부드럽고 육향도 좋고 살코기 부분과 비계부분이 굽기와 식감,맛이 달라 재미까지 있었던 목살이었어요. 비계부분이 쫀득한게 숙성이 제대로 된것 같더라구요 무엇보다

같이 나온 멜젓과의 조합이 최고 지금까지 먹었던 멜젓중 가장 진득하고, 녹진한 맛을

자랑했고 물어보니 멸치를 직접 갈아서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계속 손이 가는 맛

다음은 사이돈 숙성 삼겹살 개인적으로 목살보다 삼겹살의 지방기를 선호하는 편인데

살과 지방부분의 밸런스 합격!

 

아물론 목살과 마찬가지로 구워주시고

잘라주셨어요

안산 사이동 사이돈 삼겹살

 

맛은?

버터, 구수한 맛이 났던 삼겹살 숙성돼지고기에서 느낄 수있는 전형적인 맛있는 삼겹살이었어요 조금

느끼하다 싶을때 역시 멜젓과 먹거나 와사비얹어주면 새롭게 시작가능

안산 사이돈 항정살을 먹어볼 차례 보통

항정살이라고 하면 기다란 모양의 항정살을 생각하는데 통으로 나오는게 취향저격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 두꺼운 항정살을

먹어볼 수 있을것 같네요

안산 사이동 맛집 사이돈 항정살

 

맛은?

두껍게 먹으니 확실히 식감적인 면도 맛도 뛰어났던 항정살, 조금더 바싹 구워 먹으면

쫀득한 맛이 살아나 입에 착달라붙는 감칠맛이 좋았어요

마지막 마무리는 김치찌개 라면으로

개운하게 끝내기로!

 

큰뚝배기에 지글지글 나왔고 안이 라면이 같이 들어있었어요

 

맛은?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제격 무엇보다 많이

안짜서그런지 국물이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김치찌개 안에도 고기가 듬뿍들어가 있어서

수육을 먹는것 같아 또 좋았구요

총평(후기)


안산 사이동, 사동 고기맛집 사이돈

 

안산에 오픈하지 얼마되지 않았던

숙성 삼겹살,목살, 항정살을 취급하는 고기집이었고 계란찜과 된잔찌개가 같이 나오는

인심 좋은 곳이었어요

 

고기 퀄리티는 말할것 없이 좋았고

개인적으로는 같이 나오는 멜젓이 가장

인상적이지 않나 싶에요 그 녹진함이 또

생각나네요

 
숙성돼지고기 진득한 멜젓에 조화가 인상적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안산고기맛집, 안산사이돈, 안산사동맛집, 안산사동고기집, 안산사동삼겹살, 안산사동회식, 안산사이동맛집, 안산사이동삼겹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