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상록수역 먹자골목 푸짐한 구성에 돼지고기 전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록수역에 위치한

푸짐한 구성에 세트구성이 이색적이었던

고기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컨셉이 확실했던 고기 전문점이었고 다양한 고기 부위를 판매하여 비교하는 맛이 있던

음식점이었어요

 

어떤 음식점인지 함께 보러 가시죠

반응형

외관


상록수역 3번출구 10분거리에 위치한

본오동먹자골목맛집 돼지새마을본부

모습입니다

 

상록수먹자골목에 위치한 고기전문점이고

새마을 본부라는 이름으로 보아 레트로 감성고기집이 아닐까 유추되더라구요

 

내부/자리배치


안산 본오동 맛집 돼지새마을본부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4인,6인으로 이루어진 전형적인

고기집테이블과 의자로 셋팅되어 있었어요

가게 상호명과 마찬가지로 내부 인테리어는

1970년대 농촌계몽운동인 새마을 운동을

모티브로 꾸며져 있네요

 

고기집이면서 인테리어는 살짝 포차갬성

묻어있었던 돼지새마을본부

외관에서도 소개하고 있었지만

매주 '화'요일은 기부행사의 날

소주 2병까지 3,000원에 판매한다는점

 

거기다 그돈은 전부 기부한다고 하니

손님들은 싼값에 술을 즐기고 기부참여로

동참할 수 있어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어요

상록수역맛집 돼지새마을본부 음식을

드시다 더 필요한 반찬은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채같은 경우 따로 부탁해야 됩니다)

중앙에는 컵와인과 캔와인이 놓여있었고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경험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메뉴판/가격


안산고기집 돼지새마을본부 메뉴판 입니다

 

2,3,4인 세트메뉴와 단품 한도마,반도마

를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는 모습

 

기본적으로 세트메뉴에 포함된 고기종류는

무려 5종류로 덜미살, 목살1등급, 꽃삼겹

회오리살, 비단살이 제공되네요

 

고기종류가 5종류인것도 놀라운데 굉장히

착한 가격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지네요

 

요즘은 150g 15,000원 하는집도 많던데

220g에 15,000원이라니 타임머신으로

돌아온것같은 가성비 고기집

 

1. 2인 세트 - 44,000원

(덜미살+목살1등급+꽃삼겹+회오리+비단살+김치찌개&밥1공기)

 

세트 하나로 찌개와 밥까지 해결되고

무려 590g 약 1근을 44,000원에 해결!

 

음식


모든 좌석에 키오스크가 놓여져 있지

않았지만 제가 앉은 곳은 키오스크 주문이

가능하기에 이용했습니다

상록수먹자골목 돼지새마을본부

밑반찬이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개인당 히말라야소금, 매운소스, 간장소스

파채가 제공되어지네요

 

쌈채소, 샐러드, 무쌈, 양파절임,

편마늘과고추, 가니쉬 과일과채소까지

 

멜젓까지 나와 굉장히 푸짐한

밑반찬 세팅 완료!

2인 세트 590g이 이쁘게 나왔네요

어디가 어떤 부위인지 알려주셨고

총5가지 부위중 꽃삼겹을 마지막

먹으면 좋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맨처음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덜미살 제가 알기론 뒷고기부류중 하나인데

세트에 같이 나와 반갑더라구요

 

맛은?

입안에서 쩍쩍찰지게 달라붙어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부위 그어떤 부위보다

감칠맛이 가장 뛰어나고 특색있는 고기부위가 아닐까 싶네요 계속 손이 가는 맛

다음은 나머지 덜미살과 목살1등급을

구워 같이 먹어보기로

가니쉬로 나왔던 양파, 파인애플, 대파,

애포박, 방울토마토, 꽈리고추 까지

같이 구우니 색감도 이쁘더라구요

상록수역 맛집 돼지새마을본부

1등급목살

 

맛은?

괜시리 1등급이라는 타이틀이 붙은게 아니다

라고 알려주는 맛, 숯이 좋아서 그런가

캠핑장에서 구워먹는 목살맛이 나서 분위기가 한층 더 올라가더라구요

다음은 회오리살 다른말로 돼지볼살

이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모양은 살짝 부채모양처럼 보이기도 했어요

 

맛은?

지방부분이 거의 없고 육질부분만 있었지만

그맛이 또 매력적이었던 부위 질긴식감은

없었고 돼지고기의 깊은맛을 느낄 수 있네요

흡사 돼지고기가 아니라 닭고기같이 보였던

비단살이라는 명칭의 부위

 

맛은?

부드러운 달고기, 닭가슴살을 먹는듯한맛

생긴것뿐만아니라 정말 맛도 비슷하네요

돼지에서 닭가슴살 맛이 나다니 생각하며

신기해하며 계속 먹었던 부위

마지막은 국민부위 꽃삼겹으로 마무리

특이한점은 지방과 육질부분이 밸런스 좋게

한입 사이즈로 나눠져 있다는 점

 

맛은?

삼겹살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중에 이유가

너무 기름져 느끼하다인데 돼지새마을본부

꽃삼겹은 담백함과기름진 중간으로 눈이

번쩍 떠지더라구요 추가한다면 꽃삼겹을

1인분더 추가할것 같아요

중간중간 같이 나온 가니쉬도 먹는것도

잊지말긔~

사장님에게 "김치찌개 주시겠어요" 말하면

얼마지나지 않아 양푼냄비에 먹음직스러운

김치찌개와 밥한공기를 가져다 주신답니다

새빨간 비주얼과 김치, 두부 고기가 한가득 들어있었던 김치찌개

 

맛은?

작은 뚝배기양이 아니라 2명이서 먹어도 될만큼에 푸짐한 김치찌개였고 마무리 혹은

점심시간에 김치찌개만 따로 파셔도

될것 같네요

총평(후기)


상록수역 3번출구 10분

본오동먹자골목맛집 돼지새마을본부

 

220g에 15,000원 극강의 가성비

5가지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세트구성

숯불도 좋아 돼지고기의 깊은맛을 느낄 수

있었던 음식점이 아니었나 싶네요

안산 상록수 먹자골목가성비 돼지고기전문점 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상록수역맛집, 상록수먹자골목맛집, 본오동먹자골목맛집, 상록수맛집, 상록수역돼지새마을본부, 안산고기집, 안산맛집, 안산삼겹살, 상록수역삼겹살, 본오동맛집, 본오동고기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