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버번위스키 3대장 와일드터키 8년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위스키에 입문하고 있는 위스키 어린이 위린이에

위스키 리뷰 4회차입니다!

 

오늘은 버번위스키 3대장이라고 불리우는 위스키중

하나를 구매하고 직접 먹어보려 하는데요~

 

과연 2회차때 먹었던 메이커스마크 위스키랑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비교하며 맛보도록 하죠

외형(와일드터키 8)


오늘 소개할 위스키 버번위스키 3대장중 1나인

와일드터키 8년 700ml 버번위스키 입니다!

 

운좋게 하이볼잔과 온더락잔 셋트를 같이 판매하여

잔은 또 못참지 바로 GET!

 

주류마트에서 행사가 가격 58,000원에 구매하였고

온누리 상품권 10%할인까지 하면 52,200원에 저렴하게 구매했네요!

와일드터키 8년 잔세트 포장에는

진저하이볼 레시피 올드 패션드 칵테일 레시피

같이 적혀져 있는 모습!

 

기회되면 레시피 대로 한번 먹어봐야 겠어요~

바로 오픈!

와일드터키 8년 구매한것도 기분좋지만

개인적으로 온더락잔과 하이볼잔도 너무 이쁜것 같아서

행복하네요~

 

잔에는 칠면조가 그려져 있는 모습!

버번위스키 3대장 와일드터키 앞,뒷면 모습입니다!

제가 알기론 미국에서도 와일드터키8년 제품은 없고

오직 한국과 일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와일드라는 단어에서 야성미 넘치는 이름과 왠지 모르게

강해보이는 칠면조처럼 맛도 강렬할지 궁금하네요!

 

도수는 무려 50.5도 지금까지 맛본 위스키중

가장 강렬한 알코올 도수를 자랑하네요~

 

참고로 101PROOF에

프루프 PROOF는 알코올 농도 단위를 뜻한다(PF)

1도 = 2프루프,2PF / 즉 50.5도 = 101PF 가 된다

뚜껑에 보시면 3회기때 소개한 글렌피딕12년 사슴과 마찬가지로

와일드터키 시그니처 모양인

칠면조모양이 새겨진 모습!

 

개인적으로 이런 코르크 제품을 좋아하는데

오픈 시 '뽕'하고 나는 소리가 정겹더라구요

 

왜 와일드 터키라는 이름이냐는 물음에는

칠면조 사냥을 갔던 팀들이 사냥하던 도중 먹었던 위스키

너무 맛있어서 그때 먹었던 위스키를 와일드터키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어찌보면 정말 대강 지은듯한..

반응형

와일드터키8년 (니트,온더락)


위스키에 따로 얼음추가나 섞어먹는걸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니트로!

(니트 : 아무것도 넣지않고 상온에서 조금씩 위스키를 즐기는방법)

 

 - 색은 딱 버번색, 황금빛보다 더 진하고 검은색에 가까움

진득해 보이는 색감, 오크통이 딱 떠오르는 색상

 

 - 카라멜, 바닐라, 나무향, 진득한 버번향, 고소한 견과류등의 향이나

맛있을것 같은 향이 납니다!

 

 - 첫맛에 살짝 고무향이 나는듯 싶다가

카라멜, 초콜릿비스므리한 맛이 안을 감싸고

알코올 맛이 생각보다 튀지 않고 얌전한편

50.5%라는 알코올이라고는 생각들지 않고

굉장히 얌전하고 부드러운 맛

목넘김이후 매운맛, 스파이시함이 팍 쏘지 않고

얌전하게 길게 가는편 완전.. 맛있다!!

뭔가 니트로 먹었을 때가 굉장히 부드럽고 톡쏘지 않아

맛을 죽이고 싶지 않지만 온더락으로 한잔 맛보죠!

(온더락 : 얼음을 넣고 위스키를 희석해서 마시는 방법)

 

 - 처음에는 물과 만나 알코올향이 팍하고 텨서

찡그렸지만 조금만 지나면 버번 특유의 고소함이 퍼짐 카라멜!

 

 - 매운맛, 스파이시함이 많이 없고 알코올도 죽어

단맛이 조금더 극대화됨. 니트도 좋았는데 온더락도 괜찮은 위스키

순간적으로 벌컥벌컥 마실뻔함 지금도 50.5%라는게

믿어지지 않을만큼 부드럽고 알코올이 쎄지 않음

위스키 어린이 위린이 리뷰 4회차!

작게나마 진열되어 있는 위스키 모임석에

듬직하게 와일드터키 저장~

 

총평(후기)


버번위스키 3대장이라 불리우는

와일트 터키 8년

 

버번위스키가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많이들 먹는다고 하던데

가격을 떠나서 맛도 훌륭한것 같아 좋았고

저는 버번파인걸 알 수 있었네요!

진득한 카라멜,바닐라,견과류향과 그향에 알맞는 맛!
50.5%라는 알코올이 느껴지지 않게 부드러움 이후
피니쉬도 어느정도 있어 기분좋게 먹을 수 있는 좋은 위스키였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와일드터키8년, 와일드터키잔세트,니트,오더락,

와일드터키니트, 와일드터키온더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