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버번위스키 메이커스마크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위스키에 입문하고 있는

위스키 어린이 위린이 리뷰 2회차입니다!

 

1회차는 가장 대중적으로 버번위스키, 테네시 위스키로 구분되는

잭다니엘을 맛보고 글을 써보았는데요~

 

오늘은 버번위스키 3대장이라고 불리는 위스키중

한친구를 사와 맛보는 시간 어떤 위스키인지 함께 보시죠!

외형(메이커스마크)


버번위스키 3대장중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이는

오늘의 위스키 메이커스 마크 200ml 모습입니다!

 

가격은 2022년 12월 기준

CU편의점 18,500원에 구입하였네요

 

750ml 기준으로는 4~7만원안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던데

버번위스키중 톡쏘는 맛이 강하다고 하여

선뜻 구매하지는 못하겠더라구요!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살짝 도수가 있는 위스키구요!

 

알아보니 메이커스 마크 병디자인과 트레이드 마크인

밀랍 봉인은 메이커스 창립자 아내분께서 고안하셨다 하더라구요~

버번위스키 메이커스 마크 200ml 옆모습은

이런식으로 생겼고 증류소를 그림으로 표현한걸까요?

뒷면에는 위스키 이름과 원산지, 원재료등

적혀있는모습!

반응형

버번위스키 메이커스 마크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뚜껑 밀랍 부분인데요!

 

기계가 아니라 모두 사람이 수작업으로 만들기에

'똑같은 메이커스 마크는 없다' 라는 말이 유명하죠~

뚜껑부분에 보시면 유난히 톡하고 튀어나온 녀석이 있는데

이밀랍을 당겨주면 손쉽게 뚜껑을 열 수 있다는 사실~

자자 뚜껑도 열었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버번3대장 메이커스 마크 맛을 보도록 하죠!

 

메이커스 마크 (니트,온더락)


버번위스키 메이커스 마크를 잔에 따라 보았는데요!

역시 위스키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니트로 시음~

(니트 : 아무것도 넣지않고 상온에서 조금씩 위스키를 즐기는방법)

 

 - 잭다니엘과 비슷하게 탁한색을 띄고 있는 모습

색만보면 진득한 꿀이 들어간 위스키 같네요

 

 - 처음에는 달달한 바닐라향이 나는듯 싶었는데 동시에

알코올도 나고 결국 알코올이 향을 덮어버리더라구요

 

 - 첫입을 먹는 순간 팍하고 코끝이 찡할만큼에 강한 알코올

들어와 단맛을 못느끼겠더라구요! 목넘김에도 스파이시, 매운맛이

강해 삼킬때, 삼킨후 전부다 화끈거리는 강렬한 맛이었어요

다음은 온더락으로 먹어볼 차례!

(온더락 : 얼음을 넣고 위스키를 희석해서 마시는 방법)

 

 - 얼음으로 희석해서 그런지 시간이 지나자

알코올향이 죽고 확실히 바닐라 단내가 더 났네요 향으로는

온더락이 승~

 

 - 확실히 물로 희석하니 알코올맛이 떨어졌다 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한방을 보여주는 알코올맛! 그래도 니트로

먹는것보다 알코올이 죽어 단맛이 더 잘 느껴졌어요~

근데 뭔가 자연스럽지 않은 맛이..

왜 입문인지는 모르겠네요 메이커스 마크가

버번위스키 3대장중 고급쪽에 속한다는 의견이 있어

호기심에 구매하였던 메이커스 마크200ml

 

새로 뜯어서 바로 먹은 메이커스 마크라

살짝 독하다는 느낌이 드는 위스키였네요~

 

총평(후기)


메이커스 마크에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팍쏘는 알코올 향과 맛이 아닐까 싶네요!

 

저같은 위스키 어린이 위린이 한테는

조금 강해 거부감이 들었던 위스키 였어요~

 

만약 드신다면 니트보다 온더락이 취향에 더 맞는것 같고

개인적으로 1편에 먹었던 잭다니엘이 제입맛에는

더 잘들어가고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분명 잭다니엘도 거칠다 느꼈는데 메이커스 마크에 비하면

잭다니엘이 부드러운 위스키가 되어 버렸네요~

바닐라 단향은 나지만 향에 비해 맛은 단맛이 잘 안느껴진다
알코올이 강하고 톡쏜다 솔직히 맛있는 위스키인지 난 잘 모르겠다 거칠고 거칠다!

버번위스키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메이커스 마크 추천은 흠..

참고만 하시길!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