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전주 객리단길 맛집,술집 싱싱한 돌문어 숙회와 김밥의 조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여행 맛집 소개중

전주 객리단길 술집을 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심플하면서도 술도둑이었던 안주와 포장마차와 같은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은 집이었는데요~

전주 객리단길 맛집,술집 지금 보러가시죠!

 

외관


전주 객리단길에 위치한 술집 '초장집' 모습입니다

 

외관으로만 보면 투박해 보이고 뭔가 오래되보이는 건물 모습이었는데요

살짝 목욕탕 같은 분위기도 나네요!

노포분위기도 물씬 풍기는데 바로 들어가 보죠~

전화 : 0507-1369-9797
시간 : 월~일 17:00 - 02:00

내부/자리배치


내부에 들어가면 투박해보이는 외관과 비슷해보이는 자리배치들이 보였는데요

포장마차에 들어온것만 같은분위기가 딱 느껴졌고

놀란게 배우,연애인,가수등 싸인이 굉장히 많이 보이더라구요~

무언가 특별한 음식과 경험을 할 것같은 느낌!

보시는바와 같이 플라스틱 의자와테이블이 놓여져 있고

신을 벗고 먹는 좌식 자리도 보이더라구요!

 

취향에 따라 호감일 수도 불호감일 수도 있는 내부모습이었어요~

와서 알았는데 '생활의달인' 초장김밥.해물달인으로

출현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더욱 기대감이 증폭!

따로 수저나 접시 티슈,물티슈는 셀프로 가져오면 될것 같아요~

 

메뉴판/가격


전주 객리단길 초장집 메뉴판 입니다!

정말 간단한 메뉴구성이었는데요

돌판오징어 볶음 / 고기 / 돌문어 / 참소라 / 김밥 으로 구성된 메뉴판!

 

1.돌문어 - 35,000원

2. 고기 - 26,000원

3. 김밥 - 3,000원

 

주문! 오징어와 돌문어중 고민했지만 문어로 픽! 고기는 따로 설명이 없어서

의아했지만 궁금하기도 해서 시켜보았네요! 조금만 기다려 보도록 하죠~

 

음식


분식집에서 볼수 있었던 컵인데 보통 초록색으로 알고 있는데

분홍색도 이쁘고 재밌네요~

기본찬인데요! 어묵국/오뎅탕이 나오더라구요!

실내 음식점인데 포장마차에 온느낌~

주문한 음식 등판!

'초장집' 돌문어 김밥이 은쟁반에 같이 나왔는데요!

그외 밑반찬으로는 부추와 오이,당근/ 마늘,고추가 같이나오는 구성이네요~

소스는 총 2가지 종류가 나왔는데 초장집인만큼

초장 그리고 막장이 같이나왔어요! 취향대로 찍어먹으면 될듯하네요!

(개인적으로 초장!)

반응형

맨처음 시선을 강탈한 음식은 당연

'돌문어'

김이모락모락나는게 너무 맛있어 보였고 겉만봐도

질기지 않게 삶아진걸 알 수 있을정도였어요!

같이나온 집게와 가위를 이용하여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면 되는데요!

 

직원분께서 머리는 따로 가져가서 더 삶아 가져온다그러셨어요~

 

이거이거 눈으로만 보고 있는데 바로 술한잔 땡기네요!

초장집 돌문어

 

맛은?

그냥도 먹어보고 초장에 찍어도 먹어보았는데 역시 예상대로 너무 부드러운 식감

문어! 문어 한점에 소주 한잔씩 술술 들어가는 맛이더라구요!

이미 문어라는 음식자체로 완벽한 술안주~

다음은 '김밥'

 

맛은?

해물이나 해초가 들어간 김밥일것이다라고 유추해보았는데 그런건 아니었고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김밥! 조금 다른점이라면 초장에 찍어먹는 김밥이라는점!

초장과 김밥에 조화가 좋아서 하나 먹고 하나 더 주문한건 안비밀~

김밥자체는 특이하다라는느낌은 없다는점!

같이 나온 소스 막장에도 찍어먹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초장이 더 어울리더라구요~

다음은 '고기'

 

맛은?

메뉴판에 떡하니 고기라고밖에 안써져있는 살짝 불친절한 느낌!

주문해 보았는데 돼지가 아니라 소고기 차돌박이더라구요!

소금과 고추장같은 소스가 같이나왔고 질기지 않고 기름졌던 차돌박이였어요~

이왕 먹는거 돌문어 숙회와 차돌박이 고기에 콜라보로 먹어봤는데

맛있긴 한데 그냥 따로따로 드시는게 더 좋을듯.. ㅎㅎ

마지막으로 돌문어 머리를 더 익혀서 가져다 주셨어요~

 

먹물이 안에 들어가 있으니 자르실때 꼭 주의해서 자르시길 다튑니다!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어서 못먹는맛!

내장맛과 문어에 식감이라니~ 잘먹고 갑니다!

 

총평(후기)


전주 객리단길 맛집 '초장집'

해물요리를 판매하는 음식점으로 배고픈 1차보다는

2차에 어울리는 객리단길 술집이 아니었나 싶네요!

 

오징어,문어,소라등과 같은 해산물을 좋아하시는분이시라면

적극추천할 술집일것 같아요~

 

문어를 잘삶고 특제 소스 초장이 인상깊었던 음식점이 아니었나 싶네요!

김밥자체는 그리 특별한맛은 아니었고 고기는 돼지고기가 아니라 소고기

차돌박이라는점 알고계시면 좋을것 같아요~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전주초장집/객리단길맛집/객리단길술집/초장집돌문어/초장집김밥/초장집고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