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전주 객리단길 술집, 막걸리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여행중 들렸던 맛집,술집을 소개해 볼까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막걸리! 전주 막걸리골목을 가볼까 생각했지만

안먹는 안주가 많을거 같아 막걸리에 어울리는 안주와

다양한 막걸리가 있다는 전주 객리단길 술집으로 향했네요! 함께보시죠~

 

전화 : 0507-1344-1042
시간 : 매일 17:00 - 새벽 02:00

 

외관


전주 객리단길 맛집, 막걸리 술집 '전당포' 모습입니다.

이름부터 재밌고 외관에서는 옛모습과 투박한 아우라가 뿜뿜 하더라구요! 입장~

 

내부/자리배치


전주 객리단길 술집 내부 모습인데요! 1,2층이 있었으나

사진은 1층 내부를 찍은 모습이구요!

 

내부는 살짝 올드한 분위기

막걸리 먹기 너무 좋은 분위기~ 한쪽 벽면에는 학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예전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봤던것 같은데.. 흠흠

 

메뉴판/가격


전주 막걸리 맛집 '전당포' 메뉴판 모습입니다!

 

막걸리를 주로 판매하고 있는 음식점인 만큼 전 종류가 많았는데요!

모듬전, 육전, 파전등이있고 골뱅이소면도 맛있을것 같네요.

 

더욱이 주류메뉴판에는 다양한 막걸리 종류가

즐비해 있더라구요 하나한 맛보는걸로 결정!

 

1. 소고기 육전 - 21,000원

2.양푼짜글이 - 22,000원

3. 낙지볶음 소면 - 20,000원

 

주문! 막걸리는 하나하나씩 맛보면서 리뷰해볼게요~

반응형

음식


기본찬인데요! 특색있는건 건빵이 같이 나오더라구요!

막걸리랑 건빵이랑 잘어울리는걸까요? 그냥 심심하게 하나씩 집어먹기~

음식이 나오기전 막걸리 한잔! 첫 막걸리는 골목식당

박유덕의 '골목막걸리' 맛이 궁금했는데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맛은?

탄산이 굉장히 강한 막걸리! 거기도 단맛도 강해서 젊은 분들이 좋아할만한 맛이었어요~

저도 젊으니까 좋았구요 굳이 사이다를 타먹지 않아도 될만큼 톡쏘고 단 막걸리~

 

2번째 막걸리는 전주 '풍남문 막걸리'

 

맛은

골목 막걸리랑은 확연히 다른맛! 탄산은 아예없는 수준이고 단맛보다는 단백한 맛

특색있었던 막걸리! 막걸리에 표준같은 맛이었어요!

막걸리를 먹고 있던도중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소고기 육전' 중앙에는 파무침이 이쁘게 올려져 있더라구요!

 

맛은?

육전자체도 부드럽고 바로 구워 나와 따듯하고 풍미도 좋았어요!

막걸리랑 먹기 최고의 안주~ 간장이랑 찍어먹으면 간도 딱 맞았고

파채 양념은 굉장히 진득한 양념이라 육전이랑 같이 먹으면

육전 맛을 많이 죽이는것 같아 저는 따로 먹는게 더 좋았네요~

다음 음식은 '양푼 짜글이' 보시는바와같이 이미 끓기 전인데 진득해 보이는 국물이

특징이더라구요! 두부와 고기 호박이 들어가 있는 음식이었어요!

 

맛은?

매운맛은 잘안느껴졌고 호박에 단맛이 강한건지 설탕을 넣은것인지

제입맛에는 조금 많이 달았어요! 비주얼은 훌륭했으나 단막걸리랑

같이 먹기에는 제입맛에는 별로 맞지 않더라구요~

3번째 막걸리는 '장수번암막걸리'

 

맛은?

탄산은 많지 않았고 바나나 혹은 요구르트 맛이 났던 막걸리 진득한느낌이었고

나쁘지 않았어요! 확실히 본인만에 특색을 느낄 수 있던 막걸리 단편~

4번 막걸리는 '지평생막걸리' 서울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먹고 인기있는 막걸리죠!

 

맛은?

다른 막걸리랑 비교해서 먹다보니 차이를 보이는데

진득한 맛걸리고 제입맛에는 옥수수맛이 돋보이는 막걸리였어요! 무난한맛~

마지막 음식으로는 골뱅이 소면이 아니라 '낚지볶음소면'이나왔는데요!

 

맛은?

매운맛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낚지 사이즈가 괜찮았어요 찰진식감도 좋았고

양념이 진해서 막걸리랑 조합도 잘어울렸고요!

볶음밥 추가 +3,000원 하여 남은 소스에 볶음밥을 주문했는데요!

혹시 전당포 낚지볶음소면 드신다면 볶음밥은 꼭 드시길!

굉장히 맛있고 그냥 볶음밥 단품으로도 훌륭한 음식이더라구요!

 

총평(후기)


전주 객리단길 전집,술집,막걸리집

'전당포'

 

전주하면 떠오르는 음식중 하나인 막걸리를 맛있는 안주와 먹을 수 있었던

객리단길 음식점이 아니었나 싶네요~

다양한 막걸리가 준비되어 있어 자신이 어떤 막걸리를 좋아하는지 알아볼 수 도 있었고

다른 막걸리랑 맛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었던것 같아요!

 

음식도 맛있어서 전주 객리단길 전집이나 막걸리집을 찾으신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전주 객리단길 맛집/ 전주 객리단길 전집/ 전당포 막걸리/ 전주 객리단길 막걸리

전주여행/ 전주여행맛집/ 전주여행막걸리 / 전주여행술집/ 객사전당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