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릉역에 위치 양대창 맛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워낙 유명한 음식점이고 체인점이 많이 있어서 한번쯤은 눈으로 보셨을 음식점이었는데요!

 

저는 처음 방문하였고 정말 만족스럽게 먹었던 곳이었네요! 같이 가보실까요?

 

외관


선릉역 2번출구로 나와 도보 5분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대창/막창 전문점

'세광 양대창'모습입니다!

 

굉장히 옛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음식점이었는데요!

바로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죠!

 

내부/자리배치


꾀나 넓은 공간으로 이루어진 식당이었는데요! 저녁이 아니라 점심때 들어갔는데 다행이 영업을 하시더라구요!

 

외부와 마찬가지로 내부는 옛스러운 느낌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고 어렸을적 시골에 갔을때 나는 느낌? 이 들더라구요~

 

 

 

 

 

 

불판은 이런식으로 되있었고 다른 테이블에 비해 낮은위치에 배치되어 있었어요!

 

세광 양대창만에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내부 구경은 다 한것 같으니 메뉴판을 살펴보도록 하죠!~

 

"48시간 저온 숙성하여 양대창이 더욱 부르럽고 고소합니다"라는 소개글도 있네요!

이거이거 완전 기대되네요~

 

'세광 양대창'에 주력메뉴는 크게 2종류로 구별되는것 같았는데요!

 

구이 - 대창/막창/특양

전골 - 곱창 전골

 

로 구분이 되고 어떻게 시키면 좋은지 먹으면 좋은지 설명이 나와있는 모습!

 

저희는 오늘 구이가 땡기니까 구이를 시켜보도록 하죠!

 

아참 최소 3인분이상을 시켜야 한다니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어쩔 수 없죠 뭐

 

1. 대창구이 - 13,000원

2. 막창구이 - 13,000원

3. 특양구이 - 19,000원

4. 양볶음밥(2인분) - 12,000원

 

주문! 구이는 그렇다고 치지만 볶음밥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고민했지만...

밥을 안먹을 수 없으니 시켜보기로 결정!

 

 

 

 

 

음식/밑반찬


 

간단하게 밑반찬과 소스가 나왔는데요!

 

밑반찬은 별거 없었던것 같아요! 상추겉절이와 백김치, 감자샐러드 정도?

 

개인적으로는 저 빨간소스 정말 최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마약같은 소스였어요!

 

아주 센화력을 보여주는 숯불도 준비 완료! 크으 불이 아주 제대론것 같아요!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나오자마자 바로 올려주시는 사장님..

 

어쩔 수 없죠 빨리 먹을 수 있으니 좋은걸로! 총 3가지 구이가 나온 모습인데요!

 

중간에 오동통해 보이는게 대창 / 가외로 막창과 특양이 나왔는데...

 

사실 똑같은 색에 양념으로 구운거라 먹지 않는이상 눈으로는 구별이 잘 안가더라구요!

 

 

 

 

 

 

어느정도 구우면 사장님께서 먹기좋게 잘라주시기도 했어요!

 

특히 양념된 음식들은 익은건지 안익은건지 소스가 탄건지 구별이 안가는데

이부분은 정말 좋은것 같아요!~

 

잘자른 내장위로 통마늘을 올려주는 클라스!

 

빨간 양념과 통마늘에 조화라니 마치 캠핑이라도 온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냄새도 너무 좋고! 생각보다 매운 향은 올라오지 않았지만 입맛을 당기기에는 최적화인것 같네요~

 

자자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할까요?

우선 '대창 구이'부터 한입!!

 

맛은?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대창은 기름기만 가득하고 느끼한 기름이었다면

이곳 대창은 느끼함을 소스로, 식감 맛을 다잡은 너무나 맛있는 대창이었어요~ 소스때문인것 인지 숙성으로 인해맛이 들린건지.. 아니면 둘다인것인지 생각날것 같은 대창 구이!~

 

자자 다음은 '막창구이'로 넘어가 보도록 하죠!

평평한게 씹는 식감이 남다른 음식이죠~

 

맛은?

아까 먹은 대창이 부드러움 이라면 씹는 식감이 살아있는 맛에 막창!

소막창을 먹다보면 너무 질기다고 뱉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정도 까지는 아니었어요!

적당한 식감과 맛이 살아있는 막창! 어느정도 질긴부분은 사실입니다!

 

 

 

 

 

마지막으로 '특양구이'

저도 먹어본적없는 부위라서 어떤 맛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맛은?

대창과 막창에 중간적인 식감을 냈던 특양구이! 특유의 고소함이 돋보였던 음식인것 같아요!하지만..그램(g)수와 가격에 비해서는 좋았다라고 말하기는 조금 아쉬운것 같아요!

이런 음식이 있구나 경험해본걸로 만족!

 

타지 않게 가외로 밀어 여유롭게 즐겨보도록 하죠!

 

아참아참 잘익은 통마늘 구이도 바로 먹어봐야죠!

 

내장부위에 느끼함을 소스와 마늘로 싸악 가려버릴 수 있어 너무나 좋은 조합!

역시 마늘은 통마늘 아니겠어요?!

 

자자 이제 간단히 마무리 해보도록 할까요? '양볶음밥'을 안먹어 볼 수 없겠죠?

 

볶음밥과 김이 함께 나왔어요! 위에서 말했다싶이.. 가격은 비싼편! 12,000원(볶음밥이..)

특제 소스와 양, 밥이 함께 볶아진 음식이네요!

 

맛은?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비싸서 당연히 맛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정도 까지는 아니다라는게 주관적인 의견! 한번쯤만 경험할것 같네요!

 

 

 

 

 

 

취향에 따라 김에 싸서 먹기도 하고 백김치와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

 

아 맵지는 않아요! 그냥 색이 빨간색을 띄고 있을뿐!!

 

앞으로 대창 하면 딱하고 머리속에 떠올릴 음식점일것 같네요!

맛있게 먹고 갑니다!

 

총평(후기)


선릉역에 위치한 대창/막창/곱창전골 맛집

'세광 양대창'

 

처음에 양대창이라길래 "양에 내장 부위인가?" 라는 생각을 안한건 아니지만

소 내장부위에 한종류라는것을 알았네요!

 

원래 내장부위를 좋아하지만 세광 양대창만에

특별한 소스가 기름진 맛을 잡아주고 숙성으로 부드러움까지 살린 맛있는 음식점이었어요!

 

소 내장부위를 먹고 싶다면 다시 방문할 의사 1000%!!

 

체인점이기 때문에 찾아보시면 동네에 있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막창/대창이 맛있는'세광 양대창' 리뷰였습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세광양대창 선릉점

서울 강남구 역삼로63길 23 2층 (대치동 899-3)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