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공주 백제 왕들의 쉼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주 가볼만한곳,

나들이 할만한곳을 추천해 볼까하는데요

 

공주하면 밤을 많이들 떠올리시지만

조금더 깊게 살펴보면 역사적, 문화적으로

가치가 발굴되어 아이들과 가족들끼리

여행하기 좋은 장소라 말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백제 문화제와 왕들의 무덤

안치되어 있어 공주에 들리셨다면 놓치기

아쉽지 않나 싶네요

지금함께 보시죠

주차장


공주 나들이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

주차장이 잘마련되어 있고 따로

비용을 받지 않으니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주차를 하고 정면으로 매표소 방향 펫말로

걸어가면 된답니다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만날 수 있는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 매표소 모습입니다

 

무료는 아니고 유료 입장해야 한답니다

반응형

매표소 가격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 입장권 가격입니다

크게 '무령왕릉과 왕릉원' / '통합권'

2가지로 나뉘는데요

 

통합권이란? "무령왕릉과 왕릉원+공산성+석장리유적(구석기박물관)" 3곳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말한다네요

무령왕릉과 왕릉원

어른 : 3,000 / 2,500(단체)

청소년/군인 : 2,000 / 1,500(단체)

어린이 : 1,000 / 500(단체)

통합권

어른 : 6,000 / 5,000(단체)

청소년/군인 : 4,000 / 3,000(단체)

어린이 : 2,000 / 1,000(단체)

3~10월 : 09:00~17:30 / 09:00~18:00

11~2월 : 09:00~16:30 / 09:00~17:00

저는 무령왕릉과 왕릉원

입장하는것으로 결정

 

1. 어른2인 개인 - 6,000원

 

무령왕릉과 왕릉원 내부


매표소를 구입한뒤 들어서면 머지않아

이처럼 안내표지를 볼 수 있는데요

 

저는 간단히 무령왕릉과 왕릉원 전시관과

실제 무령왕릉 터를 가보는것으로 결정!

이곳이 무령왕릉과 왕릉원에 고분모형

재현한 전시관임을 알 수 있는데요

 

고분모영외에도 백제역사, 문화제를

살펴볼 수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도록 하죠

실제 그림지도와 백제왕들의 무덤이

어느곳에 위치하여 있는가 대략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모습

 

너무 아쉽게도 일제강점기시대 도굴과

발굴로 문화제가 대거 회손되어

20여기에 고분중 현재 7기에 고분만 복원

되었다고 하네요

 

1-7기 고분중 7고분이 무령왕릉무덤임을

설명하고 있었어요

실제 옛백제 왕들의 무덤에 들어 갈 수

없지만 전시관에서 무덤을 본따 모형으로

만들어 손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려고 노력하였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7개의 고분중 5번째에 해당하는 무덤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조그마한 굴이라

바짝엎드려 들어가야 한답니다

(굳이.. 어렵게 이러한 디테일까지

살릴필요가..)

무덤에서 발굴된 다양한 백제 물품들도

재현해 놓음 모습

 

신발이나 베게 그릇등으로

유추해볼 수 있겠어요

그리고 이곳이 무령왕릉이 안치되어 있던

7고분을 재현한 무덤이었는데요

 

아까 보았던 5고분보다 좀더 디테일하고

정교함이 돋보였던 무덤이라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모형을 받으니 실제 백제왕들이

잠들고 있다는 릉을 탐색하러 가볼까요

 

현재는 1-7호분 무덤만 존재한 상태

입구는 막혀져 있는 상태로 5호분 실제 무덤외형과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막혀있는 모습

 

맨처음 고분모형 전시관에서 엉금엉금 기어 들어간곳이 이곳이었네요

지금보이시는 이곳이 7호분 즉 무령왕릉이 안치되어 있었던 굴인데요, 보존상의

문제로 영구 비공개되어있음을

알리고 있네요

 

들어가 보지는 못하지만 백제 옛왕님이

잘들어 있는 큰 무덤을 보는걸로 만족하고

이만 돌아가 보도록 하죠 총총

총평(후기)


공주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할만한

무령왕릉과 왕릉원

 

공주까지 찾아온김에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것도 좋지만 겸사겸사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눈으로 보고 몰랐던 사실도 알아가면서

지식의 향기를 채워가는 시간 어떠신가요?

 
공주가볼만한곳 바로요기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공주여행, 공주가볼만한곳, 공주무령왕릉, 공주당일치기, 공주여행추천, 공주나들이, 공주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공주문화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