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속초맛집! 직접 만드는 손두부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여행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속초하면 당연히 수산물을 딱 떠올리시곤 하는데

오늘은 수산물이 아닌 바로 두부!

 

점심시간이면 사람들이 가득찬다고 하는데

어떤 두부요리를 판매하고 있는지 지금 방문해보도록 하죠~

외관


속초버스터미널 기준 대중교통 25분 거리에 위치한

속초맛집 속초가마솥순두부

음식점 모습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부요리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음식점이고 당연히 매일 직접 만든 두부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전통가마솥을 사용한 재래식 손두부라는 말과

100%국산콩을 사용하는 음식점이구요

이건 처음보는 건데 짜박두부라고 속초가마솥순두부

음식점에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네요!

 

바로들어기 보도록하죠~

 

내부/자리배치


내부는 여느식당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

 

화면에 보이는곳 말고도 자리가 있었지만

다들 바삐 식사중이기에 찍지는 못했네요

참고로 기본찬이외에 더 필요한 밑반찬경우

셀프바에서 드시고 싶은 만큼 직접 퍼서 먹는

시스템이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메뉴판/가격


속초맛집 속초가마솥순두부 메뉴판 모습입니다!

메인 메뉴는 2가지로

짜박두부/두부전골로 이루어져있네요!

 

최소주문 조건은 2인분이상이니 혼자 드시러

오시는분들은 아쉽게도 드실수 없을것 같네요

 

사이드메뉴에 들기름두부구이가

눈에 딱보이는데 또 안먹어볼 수 없겠죠?

 

1. 짜박두부(2인) - 20,000원

2. 두부전골(2인) - 20,000원

3. 들기름두부구이 - 10,000원

 

주문 오늘 단백질 보충 제대로 할것 같네요!

조금만 기다려보도록 하죠

 

음식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바다가에 위치한 속초인만큼

해산물 밑반찬이 보이는데요!

홍게무침/새우장/오징어무침 및 젓갈이 눈에띠네요

 

좋아하는 음식들이지만 손에 다묻고 먹는거에비해 실속이 없어

1~2개만 맛만 봤네요. 양념자체는 맛있어요~

밥은 백미가 아닌 흑미 가득담겨서 나온모습!

따로 밥은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어요~

맨처음 소개해드릴 음식은

짜박찌개

두부와양념장을 넣고 짜박하게 쪄 먹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맛은?

두부가 으스러지듯이 사라지는 식감 그리고 매콤한

양념장과 잘어울려 그야말로 밥도둑이었어요!

순두부급에 부드러움을 자랑했던 음식

다음 메인요리는 궁물이 있던

두부전골

두부와 버섯을 베이스로한 전골요리네요!

당면과 각종 채소가 들어있고 된장베이스

구수한 느낌이 나는 두부전골

맛은?

짜박두부와 다른 베이스의 맛 담백하면서 개운한게

무한흡입하게 되는 두부전골맛이었어요!

매콤한걸 못드시는분들에게 최적의 두부요리가 아닐까 싶네요

 

 

마지막 사이드메뉴지만 충분히

메인이라고 부를수 있는 들기름두부구이

 

비주얼이 압도적 두부두께가 상당하고

고소한 들기름 냄새가 식탁을 압도하더라구요!

맛은?

비주얼 그대로의 맛! 어느정도 식감도 살아있고

적당히 잘구워진게 밥없이 그냥먹어도 좋았던 음식이었어요

그어느때보다 막걸리 생각이 나게 했던 음식

속초맛집 가마솥손두부 나가기전

무료로 봉지에 담겨있는 비지를 가져갈 수 있으니

혹시 필요하신분은 잊지 말고 가져가시길~

총평(후기)


속초두부요리 전문점이자 속초맛집

속초가마솥손두부

 

혹여나 바다는 좋아하지만 해산물을 드시지 못하시는분들에게

건강과 맛까지 책임질 수 있는 두부맛집이 아니었나 싶네요!

 

심플한 메뉴 짜박두부/두부전골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어 선택도 쉬웠고

양도 맛도 가격도 합리적인 음식점인것 같아요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속초여행/속초여행맛집/속초두부/속초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