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홍천 대표맛집! 홍천화로구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자가를 타고

먹방투어를 떠나는날 어디로 가서 먹어볼까 고민중

급작스럽게 홍천으로 결정!

 

홍천하면 당연히 홍천 화로구이가 딱 떠오르더라구요~

홍천 고추장 화로구이가 맛있다는곳으로 바로 출발!

외관


홍천 맛집 '양지말 화로구이' 음식점입니다!

주말에는 역시나 사람들로 문전성시

 

주차장아 앞뒤로 있는걸로 아는데 만차라 그래서

15분정도 기다렸다 주차한것 같아요~

 

그래도 직원분께서 친절히 어디로 가라고

알려주시니 어렵지는 않았네요!

외부에는 양지말화로구이 라는 이름에 유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으니 읽어보셔도 좋을것 같구요!

그외에도 커피한잔을 즐기거나 잠시 앉아서

휴식 수다를 떨 수 있는 공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식사하시고 나와서 커피한잔 먹으며

꽉찬배를 부여잡고 쉬고 계시더라구요~

 

내부/자리배치


내부로 들어가면 우선 해야될것은 웨이팅 이름적기!

 

이름을 적으면 마이크로 기재된 이름을 불러주시니

꼭 잊지말고 들어가셔서 이름을 쓰고 기다리세요~

이름을 기재후 내부를 보고 있는데 따로 양지말화로구이

고기포장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고기를 드시고 너무 맛있었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바로 요기에서 포장해 가시면 딱일것 같에요!

포장이 매장에서 먹는것보다 조금더 저렴하더라구요~

 

 

한켠에는 임영웅님에 공간이 가득 팬심

두터워 보이는 부분 임영웅님에 인기을

어디서든 실감할 수 있었던 시간..

 

내부/자리배치


들어가자마자 보이는것은 오픈주방과 굉장히 넓었던 내부모습

더 놀라운건 그 넓은 매장에 모든사람이 앉아 있었다는점~

 

사진말고도 테이블이 정말많았어요!

단체석도 가능하니 걱정마시고 들어오시면 될것 같네요!

 

메뉴판/가격


홍천맛집 양지말화로구이 메뉴판 모습입니다

고기 종류는 단순하게 2종류였어요!

 

고추장/간장을 구별하는건데 고추장화로구이는 삼겹살부위

간장화로구이는 목살을 사용하더라구요!

 

그외에 주인공은 더덕구이 정도가 있네요~

 

1. 고추장화로구인 2인분 - 32,000원

2. 간장화로구인 1인분 - 18,000원

3. 양푼비빔밥 - 10,000원

4. 막국수 - 9,000원

 

다시 언제오나 라는 생각으로 정말 무리해서 주문하기는 했는데..

오늘은 치팅데이 라는 말로 마음을 위로해 봅니다

한켠에는 셀프코너로 정말 무지막지하게 다양한 반찬과

식기 그릇, 수저,컵,물 모든것들이

구비되어 있으니 가져그시면 될것같네요!

맨처음 보이는 셀프반찬으로는

미역, 양파김치, 샐러드,마늘, 소스가 보이구요!

2번째 셀프바에는 고추,무쌈,깻잎, 파절임(소스),

옥수수캔, 열무김치국등이 있었어요!

 

참고로 기본찬 몇개는 나오니 한번 보시고 셀프바에서 퍼드시는걸 추천~

반응형

음식


강한 화력에 숯이 나왔고 너무뜨거워서

눈을 계속 깜빡거리게 되더라구요!

 

참고로 고기는 직접 구워야 하니 유심히 살펴야 할것 같아요~

간단히 기본찬이 준비되는데요 가장 특별했던 밑반찬은 파절임!

우리가 알고있는 고추장소스랑 조금 다르고

살짝 담백한맛에 소스 특색있고 맛있었어요~

나머지는 제가 직접 셀프바에서 가져온 반찬들

너무 많이 퍼서 드시지 마시고 먹을 만큼만!

홍천 맛집 양지말 화로구이에 주인공

고추장화로구이가 나왔습니다!

 

특징이라면 삼겹살이 이미 컷팅되어 있는 모습이었고

양념이 듬뿍 발라져 나온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한번더 강조하지만 양념된 고기는 쉽게 타는법!

거기다 기름기를 가득 머금은 삼겹살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고기를 못굽는 분들에게는 시련일 수 있겠네요~

홍천맛집 고추장삼겹살 구이/고추장 화로구이

맛은?

 

화력좋은 숯에 삼겹살+매콤달달한고추장양념

조화가 맛이 없을 수 있을까요? 양념에 푹잰 삼겹살이기에

안쪽까지 진득한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역시 아쉬운점은 굽기가 어려우니 또 조심하자~

다음은 2번째 메인음식이었던

양지말화로구이 간장화로구이 등판!

 

특징으로는 삼겹살이 아니라 목살부위이고

고추장화로구이와 그램(g)수는 같지만 2,000원 더 비싸다는점

역시나 간장 양념이 진득하게 발려져 나왔구요~

고추장화로구이와 마찬가지로

직접 구우셔야 되고 그나마 간장화로구이가

조금더 굽기 수월했어요!

 

 

맛은?

겉으로만 보아도 윤기가 흐르고 진득해 보이는게

맛이 그대로 느껴지더라고 돼지갈비라고 보셔도 될것 같고

식감은 씹는맛과 쫀듯한 맛이 있는 목살부위구요

취향에 따라서 간장화로구이가 더 맛있겠다 싶기도 했어요~

홍천맛집 양지말화로구이 사이드메뉴

막국수 한테이블에 하나가 필수주문인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었어요!

양지말 화로구이 막국수

 

맛은?

처음에는 음 담백하다 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다른 막국수보다

짠맛이 조금 덜한 느낌이 있었고 양념이 많이 있어 듬뿍먹으니

막국수 맛집이라는 말이 나오더라구요! 막국수만 따로 음식점

내도 괜찮을것 같아요~

다음은 양푼비빔밥

양푼에 1인분보다 더 많아보이는 양에 비빔밥이 나왔구요!

된장배추국이 같이 나왔어요

 

저 된장국 단맛이 잘 녹아들어있어 맛있더라구요~

맛은?

쌉싸브리한 야채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비빔밥!

야채가 듬뿍들어가 있으나 고추장과 같이 먹으면 맛있어지는

마법의 비빔밥 양도 많아 2명이 드셔도 충분할것 같아요~

 

 

계산을 하고 나가는 길에 메밀커피

라고 하는 식후 커피를 먹을 수 있더라구요!

 

'음? 메밀커피 그런것도 있나' 라는 생각으로 먹었는데

확실히 맛이 달랐어요 뭔가 담백하고 부드러운 커피

다먹고 안을버니 메밀껍질이 남아있는 모습이더라구요~

 

마무리까지 완벽!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

 

총평(후기)


홍천 화로구이 맛집

양지말 화로구이

 

홍천하면 떠오르는 음식중 하나인 고추장화로구이

정석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 아니었나 싶네요!

 

음식점 규모도 어마무시하게 크고 시끌벅적하지만

생각보다 빠른 순환과 빠른 서빙으로 그렇게 오래기다리지 않았어요!

양념고기 특성상 타지 않게 본인이 잘구워야 한다는점

기억한다면 홍천 맛집중 한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댓글,공감 부탁드립니다.(꾸벅)

(홍천맛집/홍천맛지추천/홍천화로구이맛집/홍천여행/홍천여행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